해양환경공단 이사장, 탈(脫) 플라스틱 실천 운동 '고고 챌린지' 이어가
해양환경공단 이사장, 탈(脫) 플라스틱 실천 운동 '고고 챌린지' 이어가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1.01.13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환경공단(KOEM, 이사장 박승기)은 생활 속 탈(脫) 플라스틱 실천 확산을 위한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2일 밝혔다.

‘고고 챌린지’는 탈(脫) 플라스틱에 대한 국민 공감과 참여 확대를 위해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과 할 수 있는 행동 각각 한 가지를 약속하는 메시지를 SNS에 인증한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공단 박 이사장은 장준영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으로부터 지목을 받아 “일회용 비닐봉지 사용은 거절하고, 다회용 에코백 사용을 생활화하겠다.”며 탈 플라스틱 실천 다짐을 약속했다. 그리고 다음 대상자로 이연승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이사장, 최명용 한국어촌어항공단 이사장, 이마트, 한국 피앤지와 글로벌 재활용 컨설팅 기업인 테라사이클을 지목했다.

박승기 해양환경공단 이사장은 “매년 육상으로부터 유입되는 해양쓰레기 중 상당 부분은 페트병 등 플라스틱으로, 해양에 유입시 미세플라스틱이 되어 인간에게 해로운 영향을 줄 수 있다.”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국민들의 플라스틱 줄이기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생활 속 실천이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