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재봉의 한국사람 사랑방” 온라인 역사 공부방 개강
“함재봉의 한국사람 사랑방” 온라인 역사 공부방 개강
  • 박주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1.01.2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 정체성의 역사적 뿌리를 파헤치는 역작 <한국사람 만들기> 시리즈를 출간하고 있는 함재봉 박사(전 연세대 교수)가 좋은기준연구소와 함께 본격 한국사온라인교육프로그램 "함재봉의 한국사람 사랑방"을 시작했다.

“한국사람 사랑방”은 우리 역사에 관심이 많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국민역사교양프로그램을 지향한다.

특히 전 세계 700만 한인 사회 리더들이 원하는 양질의 영어로 된 한국사 교육 콘텐츠 개발도 추진 중이어서 주목된다.

현재 진행 중인 “한국사람 사랑방” 온라인수업은 언제든지 신청해 들을 수 있는 일회성 수강, 관심 있는 특정 장 단위로 신청해 들을 수 있는 원하는 장 단위 수강, 책 전체를 수강할 수 있는 전체수강 등 다양한 수강 신청 옵션을 제공한다. 모든 수강은 실시간 수강 또는 다시보기만 수강 등 수강방식도 선택할 수 있다.

유튜브에서 “한국사람 사랑방”을 검색하면 매 주마다 온라인강의 예고편을 볼 수 있다.

▶개강: 1월 21일(목)

▶종강: 7월 29일(목)

▶시간: 저녁7시~10시

▶장소: 100% 온라인수업

▶온라인: 100% 온라인수강형 수업 (실시간 수업 및 다시보기 가능)

▶강의: 함재봉 박사

▶커리큘럼: http://withsejong2021.shop.blogpay.co.kr/userpage/basicpage 에서 copy 가능)

▶수강료: 실시간 수강시 1회당 3만원 (총28강 전체 수강시 84만원), 다시보기만으로 수강시 1회당 3만 3천원

▶수강신청: https://bit.ly/3prmnPw 에서 온라인신청

▶인센티브: 총28강 전체를 실시간온라인수강시, 한국사람만들기 제3권 친미기독교파2탄 출강시 무료제공 및 이후 출간되는 한국사람 만들기 시리즈 무료 증정

▶문의: 010-9007-3572 또는 이메일(agoodstandardforus@gmail.com)

▶제작운영: 좋은기준연구소 (공동대표 권혜진 안종민 염현철)

<좋은기준연구소 취지문>

우리의 삶에는 사적인 영역과 공적인 영역이 있습니다.

문명 수준이 높아질수록 타인에 대한 배려와 약속(계약)이 중시되는 공적인 영역의 중요성이 커집니다.

그러나 공적인 영역의 중요성이 사적인 영역에 우선되는 것은 아닙니다. 사적인 영역을 존중하고 보호하기 위해서 공적인 영역에서의 규칙과 질서가 지켜져야 하는 것이죠.

그런데 이 두 영역은 명확히 구분하기 쉬울 것 같으면서도, 실제 우리 일상 경험을 자세히 들여다보면 구별이 명확하지 않아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청년이 주도하는 싱크탱크 좋은기준연구소는 공사구별의 올바른 기준을 연구하고, 제안하고, 확산합니다.

"올바름의 바른 기준을 찾아서 - 좋은기준연구소"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