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체제 바꿀 주체는 북한 민중
北체제 바꿀 주체는 북한 민중
  • 미래한국
  • 승인 2011.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광동 편집위원 (나라정책연구원장)

민족적으로나 문명적으로 한반도 북부는 궤멸된 지 오래됐다. 60년 전 1:1로 같이 출발했던 남북한의 경제규모는 이제 1:5나 1:10도 아니고 이미 1:50이다. 북한의 산업 시설 총량은 한국의 0.4%로 250분의 1에 불과하다. 북한의 개인소득은 남한의 25분의 1에 머물고 있다.

경제적으로만 실패한 것이 아니다. 민주주의와 인권 또는 자유지표는 물론이고 실패독재국가 또는 폐쇄사회지표 등 모든 통계와 지표에서 북한은 세계 최하위를 독점하는 유일한 나라다. 민족사나 문명사에 보기 어려운 참혹한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 우리는 그것을 반민족이자 문명파괴세력이라 불러야 한다.

김정일세력은 근대문명사회에서 우리 민족 2,300만을 60년 간 노예상태로 만들어놓았다. 북한에서 펼치는 처단과 학살도 모자라 한국에서조차 금강산 관광 중이던 박왕자 씨를 살해하고 임진강에서 무단 방류로 야영객 5명을 죽이더니 대범하게도 이젠 천안함 격침으로 우리 해군 46명을 수장시키기도 했다. 그리고 급기야는 백주 대낮에 연평도에 대한 군사 공격을 감행하며 평화의 섬 전체를 쑥대밭으로 만들었다.

주체와 자주, 민족을 내세우면서 북한은 우리 민족사에 가장 중국에 종속적 위성국가를 만들어놓았다. 수나라, 당나라와 싸우던 고구려 민족의 기개는 어디가고 김정일을 비롯한 북한 지도부는 중국의 바지 가랑이 아래서 한편으로는 우리 민족을 노예화시키고 다른 한편으로는 한국마저 중국의 영향력 아래로 끌고 들어가는 물귀신 작전을 펼치고 있다.

김정일은 중국으로부터 원유, 무기, 유연탄과 곡물을 비롯한 모든 전략물자를 지원받으며 핵무기 개발과 함께 NLL 지역의 도발을 계속하면서 미군 철수를 목표로 한 ‘평화체제’ 공세에 목숨을 걸고 있다. 반문명적 북한체제를 받치는 토대도 실제로는 중국에 있다.


김정일은 중국으로부터 3대 세습을 인정받고 그 대가로는 한미동맹을 깨고 미국을 배제시키고자 하는 중국의 동아시아 헤게모니 구축의 최전선에 나서 민족에 대한 학살을 계속하고 있다.

그런데도 한국사회는 지난 20년 간 북한의 절대적 권력자인 김일성, 김정일을 변화시키겠다는 무모하고도 무책임한 실험만을 계속해왔다. 대결을 피하고 그 참혹한 반문명적 지배체제를 인정하며 체제 지원에 나섰다.

한반도 북부지역에 펼쳐진 지난 60년 간의 실상이란 그것이 곧 민족 해방의 대상이며 독립운동의 대상이라는 인식조차 하지 않았다. 북한의 우리 민족도 자유와 인권 그리고 민주주의를 누릴 수 있는 사회가 돼야 한다는 인류의 기본가치조차 내팽개치고 독재자 김정일의 아량만을 바라봤던 것이다.

김정일이든 김정은이든 그들과 함께 만들 수 있는 민족의 자유와 번영 그리고 통일은 있을 수 없는 것이다. 스탈린이나 히틀러보다 못한 전체주의이자 제국주의세력이 된 문명파괴자이자 반민족자가 바뀌기를 기대하던 환상을 깨고 민족의 운명과 통일을 내걸고 대결하고 이겨야 한다.

북한의 체제 변혁의 주체도 그리고 남북통일까지를 결정할 주역도 북한의 민중일 수 밖에 없다. 민족가치와 보편가치를 지향하는 북한 민중에 대한 믿음으로 우리의 모든 역량을 투여해 지원해야 한다.

명백한 것은 북한체제를 바꿀 주연은 북한 민중이고 우리는 조연의 역할을 다해야 한다. 북한의 민중이 나설 때 중국의 대북 개입이나 군사력 전개도 명분을 잃는다.

그렇기에 반민족적 전체주의자인 김정일에 대한 파상 공세와 직간접적인 공작사업으로 그 목숨 줄을 조이고 다른 한편으로 북한 민중에 대한 지원을 통해 반민족체제와 대결하는 투쟁 동지가 돼야 한다.

미래에 북한이 해방되고 자유민주체제가 됐을 때 북한의 우리 민족이 그동안 우리는 무엇을 했느냐고 물을 때 우리는 당당해야 한다.

우리도 김정일과 싸웠고 희생을 마다하지 않았으며 당신들을 위해 이런 일을 했노라고 자신 있게 밝힐 수 있어야 한다. 그것이 오늘 우리 시대의 민족주의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