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의 이단 해제 시도가 남긴 것
한기총의 이단 해제 시도가 남긴 것
  • 미래한국
  • 승인 2011.01.27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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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재수첩]

지난해 말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가 산하기관인 이단대책위원회(이대위)를 해체하기로 실행위원회의에서 결의했다가 교계의 반발로 무산됐던 사건이 있었다.  이 사건의 기폭제가 되었던 것은 크리스천투데이 설립자 장재형 목사에 대한 이단시비에서 비롯됐다.

2009년 12월 15일 한기총 산하 이대위의 김항안 이단사이비문제 상담소장은 문제가 된 크리스천투데이와의 인터뷰를 통해 “일부 이단 연구가들이 마치 자신이 소위 말하는 ‘이단감별사’나 ‘검찰’처럼 행세하는 것은 구시대적인 발상으로, 오히려 교회와 성도들에게 많은 혼란을 초래한다”며 이단문제 연구가들에게 직격탄을 날렸다.

그러나 결정적인 문제는 지난 12월 17일 한기총 임원들이 임원회를 통해 예장 백석 총회가 이단으로 규정해 제명 출교한 변승우 목사(큰믿음교회) 와 ‘재림주 의혹설’이 있던 장재형 목사(예장 합동복음 전 총회장) 에 대해 ‘이단 협의 없음’이라고 결정했던 것이다.
장 목사에 대해선 예장통합 총회가 ‘예의 주시’를, 예장합신은 ‘경계 및 교류 금지’를 결의했었다. 하지만 한기총 임원들은 “한기총은 한국교회 대표기관이기 때문에 굳이 개 교단 의견을 들을 필요없다”고 주장했다.

이러한 이단해제 사건에 대해 예장통합, 고신 등 각 교단에서 항의성명이 잇따르며 한기총 탈퇴마저 논의되자 결국 한기총은 지난 12월 21일 이대위 해체를 비롯 이단성이 문제된 두 단체에 대한 의결을 원점으로 되돌렸다. 하지만 한기총의 이러한 태도가 앞으로 이단단체들의 발호에 교계가 적극 대처할 수 있는 명분과 힘을 상당부분 손실시켰다는 비판을 받게 됐다.

무엇보다 심각한 것은 한기총 이대위가 보여준 이단에 대한 입장이다. 한기총 이대위는 지난 12월 크리스천투데이와의 인터뷰에서 ‘신학으로 믿음을 정죄할 수 없다’는 이해하기 어려운 주장을 펼쳐서 5개 교단으로 부터 거센 항의를 받았다.

그들의 말을 그대로 들어보자.

“우리는 이 시대의 신학이 헬라철학으로 인해 너무도 많이 오염되었음을 봅니다. 신학과 목회현장이 너무도 다르다는 것을 모두 인정하고 있습니다. 거듭남의 비밀은 신학이 아니라 예수님의 피의 진리를 영접함으로써 가능합니다. 단지 신학이란 성화의 수단이지 믿음의 전제는 아니기 때문에 믿음을 신학으로 정죄한다는 것은 ‘헛된 속임수’의 초등학문에 얽매인 것이요, 그리스도를 쫓음이 아닐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이단을 신학으로 탄핵할 수 없다면 어떻게 가능한 일일까?

이러한 물음에 대해 최삼경 목사(예장통합 측 이단사이비대책위원회 위원)는 “이미 지난 2004년에 한기총에서는 이단 비판의 보편적 기준과 정의를 내린 바 있다”며 “이단 사이비 규정의 기준은 신구약 성경이다. 그리고 사도신조(신경)과 니케아 신조(A.D. 325)와 콘스탄티노플 신조(A.D. 381)와 칼케돈 신조(A.D. 451)와 종교 개혁 전통과 각 교단의 신조이다”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익명을 요청한 한 이대위 위원은 “이단과 투쟁해야 할 한기총이 이단의 돈과 물질의 로비에 흔들리고 있다”며 “바야흐로 지금은 G5 즉 최근 한기총 이단 해제 시도를 규탄한 바 있던 5개 교단(백석, 합신, 고신, 통합, 합동)을 중심으로 한 이단 대응 시스템이 본격 가동돼야 할 때이다. 이제 한국교회는 이단 대응을 위한 ‘다음 단계’로 진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한정석 편집위원
前 KBS P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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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규성 2011-02-05 00:00:00
右편과 左편은 어떻게 다른가.



右便: 右. 오른쪽(座右) 숭상하다(右賢左戚) 左便: 왼좌 왼쪽, 낮추다.

右翼: 오른쪽 陣, 一右? 右便: 便: 편할편자는 更(단단하고 팽팽히 당기다)과 ?(사람)이 합친글자로 길들이지 않은 물건을 사람이 길을 들여서 알맞게 잘 다룬다는 뜻을 나타냄. 편하다는 뜻이니 성경말씀으로 보자.



마25:32- 모든 민족을 그앞에 (욜3:12, 비마24:14, 28:19) 모의고(비마24:31) 각각 분별하기를(마13:49) 목자가 羊과 염소(목사들)를 분별하는것같이 하여 (겔34:17) 羊은 그 오른편에(마25:34) 염소는 왼편에(마25:41)두리라.



그때에 임금이 (심판권세를 받은 성도들 계20:4, 17:14, 19:16, 보 고전6:2,3) 그 오른 便에 있는자들에게 이르시되(왕상2:19, 시45:9, 110:1) 내아버지께 福받을 자들이여(비시37:22, 사65:23, 엡1:3) 나아와 創世로부터 너희를 위하여 (3. 보마13:35) 豫備된 (마20:23, 비고전2:9 히11:16) 나라를 相續하라(눅12:32, 22:29, 마19:29, 벧전3:9, 계21:7, 비롬8:17, 딛3:7, 히1:14, 약2:5)



마25:41- 또 왼편에 있는자들에게 이르시되 咀呪를 받은자들아(비히6:8) 나를 떠나 (마7:23) 魔鬼와 그 使者들을 위하여 豫備된 (벧후2:4, 유6, 계12:7) 永永한 불에 들어가라.(마13:40,42, 18:8, 막9:43, 48, 유7. 비눅16:24, 보살후1:8,9)



右는 하늘에서(一) 저주받을 자들을 살리려고 우편에서 좌편으로() 보낸 입(口)들이라 (一 + ? + 口 = 右) 이사람들은 하나님께 들은 바 말씀을 그대로 전하는 자들이니 곧 하나님의 把守軍들이라(겔3:17, 33:7, 사52:8, 56:10, 렘6:17, 비히13:7, 욜2:15, 보겔2:1-7) 左는 하늘에서(一) 보낸자라 하나 () 工巧한 말을 하는자들이니(골2:4) 오늘날 마귀자식인 목사들은 누구를 막론하고 다 左便에 있는 자들이니 바울사도가 말한 골2:8, 엡5:6에서 거짓말 하는 자들이라 마7:15 관주에 다 나와있다.



偶像宗敎인 世界基督敎는 左翼(唯物急惻)에 사로잡혀 살고 있다.



그러므로 左편에 있는자들은 하나님의 참진리를 말하지 못한다. 여호와의 總會에서 버림받았기 때문이다.(민16:31-35, 비민19:20, 20:12, 보렘23:18,22 40:14) 그래서 左便에 있는자들은 참람(僭濫)된 말하는 입을 받고 나온자들이니 그런자들의 몸에는 참람된 이름들이 가득하다. (계17:3,4 보계13:5) 하였도다.



失使도 두 종류가 있으니 하늘에 失使가 있고 땅에 失使가 있으니 하늘의 천사는 궁창위의 말을 하고 땅에 천사는 땅의 말을 하나니(요일4:5,6, 요3:31, 8:23) 하늘에 속한자의 영광이 다르고 땅에 속한자의 영광이 다르나니 (고전15:40-41) 하늘에 속한 천사는 하나님의 神이 役事하고 땅에 속한 천사는 世上神이 지배하나니 (요8:47, 고후4:4,) 하늘의 천사는 하나님의 神이요(요10:34,35)



땅의 천사는 마귀요 고라신이요, 귀신의 영이라(요8:44, 마11:21, 계16:13,14) 그래서 하나님이 보낸 右편 失使는 하나님께 받은 말씀을 증거하고 左편 천사는 하나님이 보낸자가 아니므로 유6- 자기 지위를 지키지 아니하고 자기 처소(시온)를 떠난 失使요, 벨후2:4- 犯罪한 失使들이니(유6. 비요일3:8) 어두운 구덩이가 목사들 유형의 교회요 흑암이니 그곳에 결박하는 것은 히9:9,10이니 심판때까지 음부요 사망을 목사들에게 맡겨둔것이라(히10:9, 11:16, 보히8:7,8, 9:15)



그래서 左편은 하나님의 法을 말하지 못하나니(신9:10, 10:4) 左편은 짐승들로 큰말과 僭濫된 말하는 입을 받고 나온자들이라(계13:5, 17:3) 그들은 하나님의 正直한 생명의 교훈을 주지 못하고 온갖 참람된 말 마귀자식들이 분수에 지난 말을 하는 것은 거짓인 까닭이다. 예를들면 ?하늘교회, 참생명교회?등 성신을 ?성령 성령?하며 ?주여 주여?부른다(롬1:25, 마7:22,23)



그러므로 성경에서는 마12:30- 나와 함께 아니하는자는 나를 반대하는 자요, 나와 함께 모으지 아니하는자는 헤치는자라 하였도다. 右편과 左편은 다음에…

?初란 세상말로는 ?失地가 開闢(두 증인이 죽음에 있는 입들을 성신의 검으로 깨우쳐 끌어내는것)한 처음? 개벽은 失地가 처음 생김, 神의 교훈은 하나님의 종과(失) 백성들이(地 사1:2) 하나님의 빛을 받아 처음으로 살아나는것, 그래서 ?는 泰의 약자로 만들어진 글자로 ?와 二를 합친글자니 豆? 곧 하나님(一)이 주신 입(口)을 땅에 두사람이 받들고 있는 모양(ㅛ) 천지가 개벽하기전 氣의 姓初(上古) 道의 根本 곧 아담과 하와를 들어사 말하면서 욜2:29에 남종과 여종에게 여호와의 神을 부어주어 異蹟을 하늘(유6. 벨후2:4)과 땅(거짓 선지자를 따르는 백성들)에 베풀리니 곧 피와 (聖潔함을 얻음) 불과(聖神의 劍) 연기(하나님의 보호 役事 계15:8, 출40:34, 사6:4, 학2:7, 비왕상8:10,11, 대하5:14,15) 기둥이라(삼상2:8, 시75:3, 99:7) 렘1:18, 딤전3:15 계3:12 보출28:30, 왕상7:21, 대하3:17) 그래서 창2:8-에 東方의 에덴이요(하나님의 神이 임한 나라에 眞理의 道요) 東山이라 三位의 하나님의 神이 臨한 나라라.



그러므로 ?初가 創造主요(잠8:30) 하나님이니 그가 곧 예수그리스도시라. 이가 右便이요(마25:34), ?初이니 그를 통하지 않고는 하나님께 갈자가 없음이라.(요14:6, 비신18:15,18, 행3:22,23,26)



② 아담이 犯罪하고 쫓겨난 나라(창3:23) (버림받은 아담의 나라)



하나님의 失地創造의 ?略이 이러하니 창2:5-

여호와 하나님이 땅에 (백성들에게 신32:1, 사1:2) 비를 내리지 아니하였고(말씀을 주지 아니하였고 신32:2 사55:10, 11 비욥29:20,23) 경작할 사람도 없었으므로(하나님의 교훈을 가르쳐 백성들을 양육할 사람도 없었으므로 창3:23)들 (曠野)에는 草木(사람 사40:6-8)이 아직 없었고 밭(世上-마13:38)에는 채소(하나님의 택한자 슥10:1)가 나지 아니하였으며(비창1:11,12) 안개만 땅에서 올라와(어둡게 하는 흑암의 세력 창1:2, 시135:7, 사44:22, 약4:14, 벧후2:17 보행13:11, 계9:1,2) 온 地面(세계기독교)을 적셨더라. 여호와 하나님이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땅에 속하여 사는 人生들에게 율법을 주시고 창3:19,23, 18:27, 시103:14,15, 전12:7, 고전15:47- 첫사람은 땅에서 났으니(dY3:31) 흙에 속한자이거니와 (비창2:7, 3:19) 둘째 사람은 하늘에서 나셨느니라.(요3:13, 31)】 生氣를 그코에 (욥27:3, 30:4 비창2:7) 불어넣으시니 사람(창7:22, 욥33:4, 사2:22: 人生)이 生靈이 된지라.(인 고전15:45)



생령된 사람은 하나님의 신이 없으므로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판단하는 자들이라. (창4:5-8, 벨후2:12-14, 18,19, 3,4 유10-13) 하나님의 神의 교훈을 받지 못하고 성경 말씀을 육의 교훈으로 받으므로 뱀(목사)의 꾐을 받아 善?果(하나님이 보내는 사도나 선지자들 마23:37, 38, 히5:14=善?果나무)를 따먹고, 불술종하므로 범죄하여 (요일3:8, 요8:44, 창4:5-8) 진리(에덴東山)에서 쫓겨났으니(민16:32-35, 창3:23) 쫓겨난 아담은 그의 근본된 土地를 경작하는자가 되고 하나님께서는 아담에게 이르시되 네가 네아내(하와=목사 유형교회 비유, 보고전7:32-34)의 말을 듣고 내가 너더러 죽이지말라(먹지말라)한 先知者들 죽였은즉 (나무과실을 먹었은즉 창2:17, 보레27:30) 목사유형의 교회는 목사로 인하여 저주를 받고 (창5:29, 비롬8:20-22, 노아의 뜻이 逸樂이니 목사는 沒藥으로 즐기는 자들이란말) 목사는 네입에서 요단강 물이 흐를때까지(終身) 수고(受苦)하여야 그 소산(所産:儀文으로 만든 마귀 처소 보롬2:27,29, 7:6 고후3:6)을 먹이리라.(전2:22, 23, 18)



목사들의 아내인 교회가(비신17:16,17) 목사에게 가시덤불과 엉경퀴(하나님의 대적자들)를 낼것이라. 너희 먹을 것은 밭의 채소인즉 【밭은 世上이니 목사들교회(마13:38, 비요3:16)에서 참진리로 善한 말씀으로 책망하는 선지자가 채소라】 네가(삯군인 목사) 얼굴에 땀이 흘러야 식물을 먹고 필경은 삯군 목사들은 흙으로 돌아가리니 그속에서 네가 취함을 입었음이라(시90:3, 103:15, 보시58:3-5) 목사는 흙이니(창2:7, 시103:14) 흙으로 돌아갈것이니라. (욥34:15, 시104:29, 전3:20, 12:7, 롬5:12)



先知者들이 世上을 책망하매 목사가 벌거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 나뭇잎(목사 백성들)을 엮어 치마로 몸을 가리듯(보갈6:12-13, 비렘3:2,3) 많은 백성들을 거느리고 그속에서 자기의 正體를 숨기고 살다가 날이 서늘한 추수때에 ?山에서 거니시는 여호와 하나님의 音聲(파수군들의 경고의 나팔소리)을 듣고 소돔의 官員인 목사와 교회가 여호와 하나님의 낯을 피하여 골짜기 신자들속에 숨은지라.(계6:15,16, 호10:8, 눅23:30 비렘49:4)



여호와 하나님이 아담인 소돔성의 관원 목사들을 부르되 네가 지금 어디에 있으며 무엇을 하고 있는가 네가 네아내들을 많이 만들고(신17:17) 자식들이 많아 그들의 아비가 되었구나(요8:44, 신17:16) 거짓선지자요, 삯군들인 商賈들이 ?山에서 하나님의 소리를 듣고 ?내가 벌거벗었으므로 여호와 하나님을 두려워하여 숨었나이다?(창3:7, 2:25) 네가 선지자들을 대적하므로 그선지자들의 입에서 예리한 칼날이 나오듯 성신의 검으로 너를 치니 네가 하나님을 빙자(憑藉)하여 거짓말로 수많은 내백성을 죽이고 너는 살고자 하느냐 예루살렘(슥8:3, 진리의 성읍)에서 여리고성(심판받을 목사들교회)으로 내려가는 자들을 너희강도떼 같은 목사들이(호6:9) 그들의 겉옷(영원한 복음 - 목사와 그를 따르는자들을 심판하는 말씀 그리스도?國을 이루는 말씀)을 다 빼앗은즉 너희는 모든 육축과 들의 모든 짐승(교회에 있는 영이 죽은 백성들)보다 더욱 詛呪를 받아 너희 배를 위해 살고【빌3:18, 19 보고후11:13,15 비살후1:9, 벨후2:1,3,보롬16:18- 마귀자식들인 목사들은(히2:14,15) 우리주 그리스도를 섬기지 아니하고 자기 배만 섬기나니 工巧하고 아첨하는 말로 순진한 신자들의 마음을 미혹하는 자들이라.(빌3:19, 비딤후3:4, 딛1:12, 골2:4, 벨후2:3)】종신토록 흙을 먹을지니라.(사65:14,15, 미7:17, 시72:9, 사49:23)



창3:15- 내가 목사(아담)로 시온산(자유하는 女子, 위에 있는 예루살렘 하늘의 도성 하늘의 예루살렘)과 원수(?讐)되게 하고 목사의 後孫도 女子의 후손과 원수가 되게 하리니(사7:14, 미5:3, 마1:23, 25, 눅1:34,35, 갈4:4,5, 딤전2:15) 女子후손 시온산은 네머리를 傷하게 할것이요 목사들은 시온산의 발꿈치를 傷하게 할것이니라.(롬16:20, 히2:14, 계20:1-3,10) 또 교회들에게 (하와가 목사들의 아내인 교회의 모형)이르되 내가 네게 잉태하는 고통을 크게 더하리니【여기서 孕胎하는 苦痛이란 딤전2:15- 그러나 교회들이 하나님을 섬기는 貞節 곧 믿음과 사랑과 거룩함에 그리스도안에서 살면(딤전1:14), 그 解産(儀文으로 교권에 사로잡힌 자들의 不法을 성신의 검으로 쳐서 해방시켜 그곳에서 끌어내면)함으로 그 백성들이 구원을 얻으리라.〈비갈4:4- 때가 차매 하나님이 그 아들을 보내사(비 딤전2:6, 보막1:15) 女子에게서 나게하시고 (딤전2:15, 보창3:15) 율법아래 나게하신 것이라(빌2:7 보요1:14〉】



네가 (하와를 말하면서 곧 목사들의 유형교회) 수고하고 (전1:13, 2:23,26, 3:10, 6:7) 자식(신자들)을 낳을 것이며 너는 남편(목사)을 사모하고(창4:7, 가 7:10) 남편은 너(교회)를 다스릴것이니라.(고전11:3, 14:34, 엡5:22-24, 골3:18, 딤전2:11,12, 딛2:5, 벧전3:1,5,6)

창3:22- 여호와 하나님께서 이사람(아담, 聖神 없는자 창6:3)이 善?을 아는일에 우리중(失?, 聖子, 聖神) 하나같이 되었으니 (5) 그가 그손을 들어 生命나무(잠3:18, 11:30, 13:12, 15:4, 창2:9, 3:22, 계2:7, 22:2) 實果(례27:30)도 따먹고 永生할까하노라.(창2:9) 하시고 에덴(眞理) 東山(三位의 하나님이 臨한 處所)에서 스스로 하나님의 아들이라고 하나 땅에 속한자이니 그 사람을 내어 보내어 흙에서 取함을 입었으니 그의 근본된 土地를 같게 하시니라. 이같이 하나님이 그사람(창6:3)을 쫓아내시고 (하나님의 眞理에서 버림받는 것의 시작이라 아담이 처음이요, 고라가 두 번째라 민16:32-35)



에덴東山 東便에 그룹들과 두루도는 火焰劍을 두어 생명나무의 길을 지키게 하셨더라.(시18:10, 104:4, 히1:7, 비출25:18-22, 겔28:11-16, 보겔1:5-28, 10:1-19).



③ 애굽의 종된 나라



우리에게 그림자로 세운 이스라엘을 보면(창37:5-28, 비사46:10 시102:18, 롬15:4, 고전10:11) 요셉이 꿈을 꾸고 자기형들에게 告하매 그 형들이 요셉을 미워하였으니 꿈의 내용인즉 요셉이 형들에게 나의 꾼 꿈을 들으시오. 우리 형제들이 밭에서(목사들교회 마13:38) 곡식을 묶더니 (알곡을 모으더니) 내단은 일어서고 당신들의 단은 내단을 둘러서서 (창42:6,9) 절하더이다.(창43:26, 44:14) 그 兄들이 요셉에게 이르되 네가 참으로 우리의 ?이 되겠느냐 참으로 우리를 다스리게 되겠느냐 하고 그 꿈과 그말을 인하여 그를 더욱 미워하더니 요셉이 다시 꿈을 꾸고 그 형들에게 告하되 내 또 꿈을 꾼즉 해와 달과 열한별이 내게 절하더이다. 하니 그 兄들은 시기(?忌: 개들이 자기 생각에 나는 구원받았어)하되 (행7:9,10) 그 아비는 그말을 마음에 두었더라.(비눅2:19,51) 그형들이 세겜(창33:18, 수24: 삿9:1, 시60:6, 행7:16, 보호6:9) 에 가서 아비의 양떼(하나님의 백성들의 비유)를 칠때에 이스라엘이 요셉에게 네 兄들이 세겜에서 羊치지 아니하느냐(비호6:9) 너를 그들에게로 보내리라. 이스라엘이 요셉에게 너는 가서 네형들과 양떼가 다 잘 있는지 여부를 보고 돌아와 내게 고하라(비겔3:17) 헤브론 골짜기(창13:18, 35:27, 비렘49:4)에서 보내매 요셉이 세겜으로 가니라.



요셉이 그들에게 가까이 오기전에 그들이 요셉을 멀리서 보고 죽이기를 꾀하여 꿈꾸는 자가 오는도다(비시37:12, 32) 자 그를 죽여 한구덩이에 던지고(창37:26) 우리가 말하기를 악한 짐승이 그를 잡아 먹었다 하자 그 꿈이(先知者의 豫言) 어떻게 되는 것을 우리가 볼것이니라. 이 사연이 종말에 재림주로 오는 엘리야나(말4:5, 마11:14, 눅1:17, 막9:11-13) 세례요한이나 파수군들에 대한 예언이니 (마3:3, 요1:23, 인사40:3, 보눅16:16, 마11:12,13) 요셉을 銀20개에 그를 이스마엘 사람들에게 팔고 그 상고(商賈: 장사군 목사)들이 요셉을 데리고 애굽(심판받을 목사들교회)으로가 팔았으니 이때부터 이스라엘민족이 요셉을 먼저 애굽에 보내 흉년에 자기민족을 살리려고 하나님의 계획이 이루어짐이라. 실상을 말하면 16선지자들의 예언한 말씀은 6천년 끝에 세계적 말씀 기근이 올때에(암8:11-13) 요셉(재림주의 모형)을 통해 육적기근(饑饉)에서 자기형제들을 살린것처럼 靈的 말씀 기근에서 다시 살리는 役事이니 그럼 대한민국은 어떠한가.



이조 500년동안 나라의 운명이나 나라의 장래를 생각지 않고(단9:16-27) 당파 싸움이나 하고 혼란과 혼돈속에 있다가 그당시 애굽인 日本에 침략을 당하여 노예 생활을 하고 얼마나 비참한 생활을 하였는가.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종들의 눈물겨운 기도와 간구를 들으시고 U.N.을 통해 종, 노예의 생활에서 解放을 시켰으니(1945. 8. 15) 하나님의 큰은혜라.

예루살렘이 亡하게 된 죄(사22:)



대한민국을 異像 골짜기라 하였으니【5, 램21:13- 나 여호와가 이르노라. 골짜기와 平原 반석의 거민아 보라 너희가 말하기를 (비사12:6, 보렘49:4) 누가 내려와서 우리를 치리요, 누가 우리의 거처에 들어오리요 하거니와(비렘49:4) 나는 네 對敵이라(비10. 보겔13:8, 34:10) 내가 너희 행위대로(잠1:31, 사3:10) 罰할것이요(렘9:25) 내가 또 수풀(신자많은 교회)에 불을 높아 그 사경을 사르리라.(겔20:47,48) 비 욜3:12- 열국을 動하여 여호사밧 골짜기로 올라올지어다. 내가 거기 앉아서 사면의 열국을 다 심판하리로다.



너는 낫을 쓰라(계14:15) 곡식이 다 익었도다 와서 밟을지어다. 포도주 틀이 가득차고 포도주 독이 넘치니 그들의 ?이 큼이로다.(계14:20, 비사63:2,3, 보사56:12) 사람이 많음이여 판결(심판) 골짜기에 (비겔39:11,12) 여호와의 심판날이 가까움이로다.(보 욜1:15-118)】대한민국 기독교가 한결같이 목사를 받들어(田+共) 섬기니 그 목사는 우상이니 사40:19- 그 偶像은 장인(匠人=신학교 교수)이 부어 만들었고 장색(匠色)이 金(신자들)으로 입혔고 또 위하여 銀(장차 버림받을 신자들) 사슬을 만든것이니라. 42:17- 조각한 우상을 의뢰하여 부어 만든 우상을 향하여 너는 우리의 神이라 하는자는 물리침을 받아 크게 수치를 당하리라.(사1:29, 44:11, 45:16, 시97:7)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고통에서 신음하는 대한민국의 백성들의 음성을 들으시고 U.N.을 통해 잔학한 일제의 고통에서 해방을 시켜 주면서 너희는 도망하는 일이 겨울에나 안식일에 되지 않도록 기도하라 하셨고 사22:12- 그날에 주만군의 여호와께서 命하사 통곡【痛哭: 큰소리로 슬피우는 것을 비유로 두입가진(口口) 개(犬)들은 자기의 잘못을 깨닫고 백성들을 유형의 건물안에 잡아놓고 병들게 하고(?) 그백성들을 이용한(甬) 죄를 마음 아프게 회개하라는 것】하며 애호【哀呼: 슬프게 부르짖으라는 뜻이나 哀 애라는 글자가 衣 옷의속에 입(口)이 들어 있으니 하나님의 말씀속에 세상 입, 육의 소리하는 입이 가려진 것을 말하니 성경 읽어놓고 세상말로 하나님을 부르니 하나님을 잘못 찾는것이라. 여호와의 말씀으로 찾고 부르짖으라는 뜻】하며 (미욜2:17) 머리털을 뜯으며(보사3:24, 머리털은 백성들이니 백성들은 다 죽여놓고 대머리가 숱한 머리털을 대신하는 것처럼) 굵은 베를 띠라 하셨거늘 (보 삼하3:31)



너희가 해방됐다고 기뻐하며 즐거워하여 소(牧者)를 잡고 羊(하나님의 백성)을 죽여 고기를 먹고 (백성 호8:13) 포도주(사56:12- 毒酒 계14:8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면서 내일(來日 두증인이 심판할 때 계11:3) 죽으리니 먹고 마시자 하도다(사56:12, 인고전15:32) 만군의 여호와께서 친히 내귀에 말씀하시기를 (사5:9,10) 진실로 이 죄악은 (비사27:9, 삼상3:14) 한국의 기독교가 다 죽기까지 속(贖)하지 못하리라 하셨느니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씀이니라.(비 사22:13)



마24:20- 너희의 도망하는 일이 겨울에나 안식일에 되지 않도록 기도하라. 하였거늘 해방의 기쁨에 취하여 여호와 앞에 犯罪(요일3:8) 하므로 1950년 6월 25일 안식일에 남침하여 수백만명이 죽었으니 異像【우상인 사람 (?+象) 異: 다를이자이나 田: 밭전은 마13:38- 世上이니 곧 목사들이요, 共: 함께 공자이니 다 함께 목사를 받들어 섬긴다는 말이요, 그들이 섬기는 목사는 우상의 형상(像)이라】 골짜기는 물이 흘러가는 곳이니 전2:18- 내뒤를 이을자에게 끼치는 곳(렘49:4) 곧 렘7:31- 힌놈의 아들골짜기요(곧?지옥?이란 뜻) 32- 殺戮의 골짜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