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북좌파를 구별하는 기준
종북좌파를 구별하는 기준
  • 미래한국
  • 승인 2012.06.20 15:2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종환 편집위원 / 명지대 북한학과 초빙교수

남북한을 비교하는 많은 설명들이 있지만 세계적 미래학자 앨빈 토플러가 2006년 그의 부인과 공저한 <부의 미래(Revolutionary Wealth> 제46장에서 설명한 것만큼 극명한 것이 없을 것이다. 그에 의하면 한국은 세계문명의 거대한 변혁의 선두에 있는 반면 북한은 굶주림과 빈곤 사이에 허덕이고 있다.

실제로 한국은 1945년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독립한 140여개 국가 중 유일하게 산업화와 민주화를 이룩해 원조를 받던 나라에서 주는 나라가 됐으나 북한은 경제난을 겪고 있는 수령유일지배국가이다.
인공위성에서 야간에 촬영한 한반도를 보면 휴전선 155마일을 기준으로 한국은 밝은 빛으로 환하고 북한은 한 점 빛이 보이지 않는 칠흑이다.

대한민국 국민들은 1948년 8월 15일 대한민국 정부 수립 이후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체제 하에서 발전해온 객관적 현실에 보람과 긍지를 느끼고 이를 북한에 까지 넓히고자 하는 사명감을 가져야 한다. 지난 4월 11일 총선에서 보인 대리투표·무더기투표·공개투표 등 통합진보당의 비례대표 경선 부정 폭로를 계기로 세계중심국가로 발전해온 대한민국을 거부하는 종북좌파들의 실체가 낱낱이 드러나고 있다.

대남 공산화 전략을 추종하는 세력

종북세력은 한마디로 대한민국의 정통성과 자유민주주의체제를 부정하면서 수령유일지배 하의 북한을 추종하고 북한의 대남공산화 전략과 통일정책과 궤를 같이 하면서 활동하는 세력으로 요약될 수 있다.

우선 그들은 6·25 남침, 수령유일지배체제의 세습, 유례없는 인권 유린행위, 핵·미사일 등 대량살상무기 개발, 천안함 공격·연평도 포격 등 대남 도발과 같이 북한과 관련된 객관적 사실을 인정하지 않고 비판하지 않는다.

그들은 태극기와 애국가를 무시하고 애국선열에 대한 묵념을 하는 국민의례를 하지 않고 ‘님을 향한 행진곡’을 부르고 ‘열사들에 대한 묵념’을 하는 ‘민중의례’를 하고 있다.

앞에서 열거한 외향적 모습과 함께 한국 안보를 위협하고 자유민주주의 통일을 가로막는 종북세력들을 쉽게 구별할 수 있는 구체적 기준이 있다.

2000년 6월 6·15 남북공동선언(이하 6·15 선언)은 해방 정국에서 적극 활동했으나 1948년 정부 수립과 1950년 북한군에 의한 기습남침을 거치면서 지하에 잠적했던 좌파들이 친북연대투쟁을 노골적으로 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했다.

동 선언 이후 북한은 대남공산화 전략과 통일정책인 ‘자주’(주한미군철수) ‘민주’(공산당 활동 자유화를 위한 국가보안법 철폐), ‘통일’(북한식 연방제 통일)을 문서화한 6·15 선언의 이행을 끈질기게 주장했다.

반면에 김대중 전 대통령은 북한을 포용 내지 자극하지 않으려는 입장에서 북측 주장에 대해 반박은 커녕 남북한 당사자 간 해결, 김일성의 1960년 연방제 제안 포기라고 2000년 6월 15일 국무회의에서 한번 설명한 이후 침묵으로 일관했다.

그를 계승한 좌파정부의 지도자는 한미연합사령부 해체를 추진하면서 반미 주장을 할 수 있다는 발언을 공개리에 하고 국회에서 국가보안법 철폐를 추진하고 좌파세력들을 무분별하게 사면·복권했다.

그 결과는 이들을 정부 내, 제도 정치권, 언론계 등 각계각층에 안착하게 하고 명확한 전향 과정도 거치지 않은 채 오늘날 국민의 대의기관인 국회에까지 진출시키기에 이르렀다.

붉게 물든 우리 사회의 적화현상은 정부도 막지 못할 정도로 도가 지나쳐서 적화현상을 막는 과제가 결국 국민의 감시와 올바른 선택에 맡겨졌다.

백낙청 교수는 2011년 7월 ‘희망2013·승리2012원탁회의’를 출범시킨 후 10·26 서울시장 보궐선거와 지난 4월 총선에서 성과를 거둔 야권의 정책연대로 12월 대선에서 승리, ‘2013 체제’를 실현하려 하고 있다.

‘2013체제’는 북한식 연방제 통일과 유사

그의 설명에 의하면 ‘2013 체제’는 완전한 통일 이전에 정전협정을 평화협정으로 바꾸는 등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과 남북연합을 골격으로 하는 제1단계 통일로서 그 출발선은 6·15 선언 이행이다.

6월 1l일 북한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서기국은 “6·15 선언에 따라 우리민족끼리 손을 잡고 화해와 단합, 평화와 통일로 나가자는 사람들이 왜 종북세력이 되는가”라고 따졌다.

그러나 ‘2013 체제’ 지지자들이 6·15 선언 이행을 언급하면서 주장하는 평화체제 구축과 남북연합이나 북한이 주장하는 우리민족끼리 화해와 단합, 평화와 통일이 북한의 대남 공산화전략과 통일정책인 주한미군철수, 국가보안법 철폐와 북한식 연방제 통일을 의미하고 있음은 자세하게 설명할 필요가 없다.

이렇게 볼 때 제19대 총선에서 통합진보당을 지지한 219만 명(10.3%)과 정책 연대한 통합민주당을 지지한 국민들은 자신이 이와 같이 대한민국을 거부하고 국가안보를 도외시하는 종북주의자들을 계속 지지할 것인지를 성찰해야 한다.

아울러 12월 대선에 나가는 정치지도자들은 침묵하거나 종북 매카시즘이라고 비난만 할 것이 아니라 북한식 6·15 선언 해석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

이렇게 할 때에야 국민들은 자신들이 선택할 지도자의 정치적 이념 노선을 바로 알게 돼 어느 지도자가 ‘한국호’를 선진 복지 통일국가로 이끌 수 있을지 올바른 판단과 선택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송종환 편집위원 / 명지대 북한학과 초빙교수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선동금지 2016-09-11 13:06:35
예, 선동하는 기사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