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한국 2PM] 대한민국은 "장미인애"를 검색했다
[미래한국 2PM] 대한민국은 "장미인애"를 검색했다
  • 이원우
  • 승인 2013.01.2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년 1월 24일 오후 2시 00분
 

- 포털사이트 NAVER 기준 1위 -

- 한동안 사라졌던 우유냄새가 다시 나기 시작했다.

- 서울중앙지검 강력부는 23일 프로포폴 투약 혐의로 탤런트 장미인애를 소환조사했다고 발표했다. 작년 서울 강남의 한 네일숍에서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졌던 연예인 이에이미가 집행유예를 선고받은 지 약 3개월 만의 일이다.

- 장미인애 측은 조사를 받은 사실, 그리고 프로포폴을 투약받은 사실은 인정했으나 상습 불법투약 혐의는 부정했다. 소속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는 “피부 미용 시술과 성형 시술 등 클리닉을 받기 위해 병원을 찾은 것은 사실이지만 프로포폴을 투약하기 위한 목적으로 병원을 찾은 적은 없다”고 밝혔다.

- 프로포폴은 순수한 치료목적으로도 흔히 이용되던 마취제이기 때문에 단순한 화학반응이나 투약 경험만으로는 상습투약 여부를 확정할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정황증거’가 추가적으로 필요한 것이고, 서울중앙지검은 지난해 12월 9일, 10일에 강남 일대 병원 7곳을 압수수색해 관련자들의 진술을 확보하기도 했다.

- 이름이 잘 알려진 연예인들이 줄줄이 소환조사를 받는 것은 대중적으로 큰 이목을 집중시킬 수는 있지만 프로포폴 문제의 본질을 더욱 지하로 밀어 넣는 역효과를 초래할 수도 있다는 점에서 입체적으로 생각할 여지가 있다.

- 일부 연예인들의 의지박약이나 정신적 불안정보다 더욱 근본적인 문제는 멀쩡한 병원과 의사가 순식간에 ‘공급책’으로 변신하는 프로포폴 문제의 특수성이다. 안 그래도 극소수인 이들의 행적은 떠들썩한 몇 번의 소환조사와 함께 더욱 깊은 곳으로 인멸될 가능성이 상존하는 것이다.

- 이미 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켰고, 추가적으로 다른 연예인들의 조사가 예고되어 있는 상황을 고려할 때 당분간 떠들썩한 소동이 이어지리라는 점은 어렵지 않게 예상할 수 있다. “꼭 우유처럼 생긴, 피로가 잘 풀리는 주사가 하나 있다”는 말과 함께 프로포폴을 처음 접했던 사람들은 오늘의 이 난리를 예상이나 할 수 있었을까? 대한민국은 ‘장미인애’를 검색했다. (미래한국)

이원우 기자 m_bishop@naver.com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