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경제활성화 위한 모든 노력 다해야"
김무성 "경제활성화 위한 모든 노력 다해야"
  • 미래한국
  • 승인 2015.02.11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복지 재원 마련 방안과 관련, "경제성장률이 1% 포인트 높아지면 세수가 2조원 정도 늘어나는 만큼 경제활성화를 위한 모든 총력을 다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연석회의에서 지난해 세수결손이 10조9천억원으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고, 올해도 3조원 이상 결손을 예상하는 보고서도 있음을 설명했다.

그러면서 "성장으로 우리 경제의 파이가 커지면 그 과실을 사회 각계각층에 고루 나눠주는 분배와 복지정책을 더욱더 안정적이고 건실하게 추진할 수 있다"며 "경제적 파이를 키우는데 새누리당이 모든 당력을 다 모으겠다"고 덧붙였다.

 

김무성 대표는 또 "지금은 국민이 내신 세금이 제대로 쓰이고 있는지, 누수되거나 비효율적으로 쓰이는 부분은 없는지 잘 살펴볼 때"라며 "공공·노동·금융·교육 등 4대 부문 구조개혁을 적극 추진하고, 복지의 지출 구조조정 등 국가재정을 나쁘게 만드는 부분에 대해 적극적 재조정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복지구조조정이란 말은 복지 축소가 절대 아니다"면서 "낭비적 요인을 찾아내는 것"이라고 부연했다.

김무성 대표는 전날 박근혜대통령과 여당 지도부 회동과 관련, "대통령께서 지금 경제가 어려운데 경제활성화를 위해서는 국회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새누리당이 그런 역할을 강화해줬으면 좋겠다고 말씀했다"면서 "새누리당은 정책이 국민의 마음과 어긋나지 않도록 (국민의) 목소리를 잘 듣고 반영하겠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어제 만남에서 민생경제 살리기에 당과 정부, 청와대의 인식차가 없음을 확인했다"며 "새정치연합 문재인 대표도 통합과 상생의 정신을 바탕으로 이번 2월 임시회부터 민생경제법안처리 등 경제활성화 노력에 크게 힘을 보태주시리라고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 webmaster@futurekorea.co.kr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