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라호텔, 매월 제철 식재료 찾아 나선다
서울신라호텔, 매월 제철 식재료 찾아 나선다
  • 미래한국 브랜드
  • 승인 2015.05.22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 6월 식자재로 국내 최고급 생산지인 청정지역 청산도 전복 선정

서울신라호텔이 국내 우수한 제철 식재료 발굴에 적극 나선다.

서울신라호텔은 국내 제철 식재료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매월 전국에서 가장 우수한 제철 식자료를 선정하고 이를 활용한 특선메뉴를 선보인다.

▲ 서울신라호텔 어향소스 통전복찜과 활전복 볶음 사진

서울신라호텔의 더 파크뷰, 팔선, 라연, 아리아께는 5월이 제철인 청산도의 전복을 이용한 특별한 메뉴를 지난 16일부터 6월 15일까지 선보인다.

서울신라호텔의 '제철 식자재 프로모션'은 1년 단위로 매월 제철 식자재 중 1가지를 선정해 이를 활용한 특선메뉴를 선보이는 프로모션이다.

5월과 6월의 식자재로는 청정지역으로 유명하고, 국내에서 최고급으로 인정받는 최상급 청산도 전복을 선정했다.

매월 서울신라호텔의 구매팀은 전국 각지의 유명 식자재를 직접 찾아다니며 발굴한다. 이번 청산도 전복은 구매팀의 해산물 구매 담당자와 셰프가 청산도를 직접 방문하여 식자재의 품질을 확인하고 생산자와의 면담의 과정을 거쳐 선정됐다.

국내 전복 80% 이상의 생산지인 완도는 수온이 따뜻하고 다량의 다시마와 미역이 있어 전복 서식지로 최적의 환경이다. 특히 청산도는 수심이 깊고, 물살이 쎈 먼 바다에 위치한 환경 탓에 전복의 성장속도는 느리나 육질이 단단해 최고급으로 평가된다.
 

▲ 서울신라호텔 정태영 주방장이 청산도 전복을 선보이고 있다.

전복은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한 대표적인 저지방 고단백 다이어트 식품이다. 일식당 아리아께는 프로모션 기간 한정 전복 샤브샤브와 전복 성게알 구이를 선보인다. 

전복 샤브샤브는 전복을 얇게 썰어 다시마로 낸 육수에 데쳐 먹는 요리로 전복의 신선한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요리다.

전복 성게알 구이는 미역, 전복, 성게알을 소금으로 만든 가마에 감싼 후 오븐에 구운 요리로 전복 내장으로 만든 소스에 찍어 먹으면 영양까지 챙길 수 있는 특별 메뉴다.

중식당 팔선에서는 전복송이 맑은 수프와 어향소스 통전복찜을 맛볼 수 있다.

전복송이 맑은 수프는 양지, 돼지고기, 닭고기를 8시간 동안 우린 육수에 전복과 은행, 모렐버섯을 넣어 맑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한식당 라연에서는 봄 메뉴로 한우 갈비, 전복, 은이버섯 등 산해진미를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전복 젓국 갈비와 시원하고 개운한 맛이 일품인 전복 된장 물회를 선보이며 더 파크뷰에서는 전복 사시미, 전복찜, 전복 구이, 전복죽을 맛볼 수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