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제이콥스, 리조트 16 시즌 컬렉션 쇼 선보여
마크 제이콥스, 리조트 16 시즌 컬렉션 쇼 선보여
  • 미래한국
  • 승인 2015.06.15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크 제이콥스가 Resort 2016 시즌 컬렉션 쇼를 뉴욕 소호의 머서 스트리트(Mercer Street)에 있는 마크 제이콥스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열었다.

이번 컬렉션은 마크 제이콥스의 오랜 쇼 파트너인 세트 디자이너 스테판 벡맨(Stefan Beckman)이 디자인한 화사한 옐로우 컬러 세트를 배경으로 펼쳐졌다.

RE16 컬렉션은 FW15 컬렉션에서 보여준 아이디어와 테크닉의 폭을 넓혀 보다 가벼운 소재를 사용하고 컬러 팔레트는 블랙, 화이트, 레드에 더욱 포커스를 맞춰 구성됐다.

‘브로드리 앙글레이즈’(구멍을 뚫어 주위를 자수하는 아일렛 기법)와 같은 클래식한 마크 제이콥스만의 요소들은 스커트와 재킷, 시스루 드레스 등에 적용되었다. 특히 시스루 드레스 및 탑 아이템은 롱 실크 저지 드레스 위에 마치 프린트된 것처럼 보이는 ‘트롱프뢰이유’(눈속임 기법) 효과를 준다. 

더블페이스 울 재킷들은 카보숑 및 반짝이는 배지 쥬얼리들로 장식돼 세련미와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 스웻셔츠는 기하학적 모티브로 디자인됐으며, 세일러 팬츠는 서로 어긋나게 달린 단추들로 독특하게 장식되었다. 이들과 함께 매치된 블라우스는 오버사이즈 칼라에 데이지 꽃 문양의 기퓌르 레이스 소재로 아름답고 복잡한 디자인이라는 점이 특징이다. 

이어 이브닝 웨어는 어깨 한 쪽에 염색한 거위털 칼라로 포인트를 준 오프숄더 크레이프 칼럼 가운과 시스루 플로럴 자수 드레스 스타일들로 구성돼 선보여졌다.

볼드한 팝 컬러는 플랫폼 부츠 아이템에서도 보여졌는데, 메탈릭 블루, 골드, 레드 컬러의 가죽 소재로 디자인돼 시선을 사로잡았다. 핸드백은 모두 시그니처 마크 제이콥스 백 모양에 스웨이드, 송아지 가죽, 파이톤 소재를 활용해 빈티지 영감을 받은 디테일들로 장식되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