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성상철 이사장, ‘메르스 아이스버킷’ 동참
건보공단 성상철 이사장, ‘메르스 아이스버킷’ 동참
  • 미래한국
  • 승인 2015.06.26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성상철 이사장이 25일 오전 메르스 의료진 응원 릴레이 ‘메르스 아이스버킷’에 동참했다.

이번 메르스 응원 릴레이는 루게릭 환자들에게 희망을 줬던 ‘아이스 버킷 챌린지’의 한국판 버전으로, 메르스 예방과 치료에 힘쓰는 의료진을 격려하고 메르스로 고생하는 국민들을 응원하기 위한 취지로 시작됐다. 

지난 19일 정우택 국회 정무위원회 위원장이 첫 주자로 나섰으며, 윤종규 KB금융지주회장과 피겨 여왕 김연아 선수, 장대환 매경미디어그룹회장,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회장 등이 참여했다. 

성상철 이사장은 전날인 24일 릴레이에 참여한 허창수 회장의 지목을 받았다. 이날 오전 공단 지하강당에서 진행된 ‘건강보험 38주년 장기요양보험 7주년 기념 건강보험 정책세미나’ 행사에서 “메르스로 고생하는 국민과 의료진 여러분 힘내세요! 국민건강보험도 응원합니다”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의료현장에서 사투를 벌이고 계신 의료진들께 감사드리며 메르스 극복에 힘써주고 계신 국민여러분들도 함께 응원한다”면서 “조속히 이 상황이 극복되기를 기대하며,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우리 건보공단이 늘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성상철 이사장은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오병희 서울대병원장을 지목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