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2일’ 문근영 박보영… '여사친 특집' 끝까지 완벽
‘1박2일’ 문근영 박보영… '여사친 특집' 끝까지 완벽
  • 미래한국
  • 승인 2015.06.30 0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박2일’ 여사친(여자사람친구) 특집이 큰 웃음을 폭격하고 제작진의 배려 속에서 둘 만의 대화를 통해 서로의 진솔한 마음을 들여다보는 감동적인 엔딩으로 여정을 아름답게 마무리했다.

지난 28일 방송된 KBS 2TV ‘해피선데이-1박2일 시즌3’(이하 ‘1박2일’)는 ‘여사친’과 강원도 춘천으로 떠나는 ‘두근두근 우정여행’ 마지막 이야기가 펼쳐졌다. 

여러 가지 게임을 통해 ‘1박2일’에 완벽하게 적응한 멤버들의 ‘여사친’은 ‘저녁식사 배 커플 노래자랑’으로 숨겨놨던 끼를 대방출 하며 춘천의 밤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차태현-박보영은 ‘Hawaiian Couple’을, 김준호-김숙은 ‘그 남자 그 여자’를, 김종민-신지는 ‘썸’을, 김주혁-문근영은 ‘너는 왜’를, 데프콘-민아는 ‘그대 안의 블루’를, 정준영-이정현은 ‘내 귀에 캔디’를 선곡해 순서대로 노래자랑을 펼쳤다.

서로를 너무나 잘 아는 까닭에 연습시간부터 환상의 호흡을 느끼게 했던 커플들은 김준호-김숙 커플의 환상적인 개그 진행 속에서 각자의 개성을 드러내 큰 웃음을 선사했다. 

무엇보다 문근영과 김주혁은 화려한 분장과 때밀이 수건을 대동해 환상의 몸동작으로 알찬 구성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는데, 이에 못 미치는 노래실력으로 반전매력을 뽐냈다. 하지만 두 사람은 95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삼겹살 폭풍 먹방을 할 수 있었다.

최근 스릴러 영화 개봉을 앞두고 망가짐을 두려워하던 김주혁은 “근영이를 먹어야 합니다”라면서 자신의 이유 있는 희생을 강조해 멤버들을 포복절도하게 했다. 특히 이날 최고의 혼성 듀오로 떠오른 정준영 이정현은 범접할 수 없는 물 쇼 등의 퍼포먼스로 엔딩을 장식하며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렇듯 포복절도 노래자랑으로 흥에 겨운 시간을 보낸 이들 앞에 ‘1박2일’이라면 피할 수 없는 야외취침의 시간이 돌아왔다. 이들은 ‘남사친’팀과 ‘여사친’팀으로 나뉘어 ‘가족오락관’의 추억의 게임 ‘방과 방 사이’로 야외취침을 가렸다. 

이 과정에서 몸개그와 기발한 아이디어가 쏟아져 나와 전에 볼 수 없었던 매력들을 느낄 수 있었다. 야외취침 앞에 승부욕을 불태웠던 ‘1박 2일’ 멤버들은 여사친들의 활약 속에서 ‘야외취침’이 확정되자 그제서야 “일부러 져 줬다”고 말해 폭소를 유발했다.

마지막 엔딩은 아름다웠다. 방으로 모여든 여사친들은 민낯 공개 후 삼삼오오 모여 앉아 이번 여행의 소회를 밝혔는데, 김숙은 맏언니답게 “여자들끼리 친해져서 너무 좋다. 나는 준호 때문에 왔지만 너희를 만나서 더 기분 좋은 것도 있어. 이 얘기를 꼭 하고 싶었다”고 말해 다른 여사친들에게 감동을 안겼다. 

문근영은 “주혁이 오빠는 어렸을 때부터 보고 자라서 계속 한 사무실 같이 촬영도 했었고 긴 시간 동안 마음을 주고 받은 게 있는데, 오빠가 여기 불렀을 때 ‘오빠한테 내가 그런 존재인가?’ 생각했다”면서 “막상 와서 보니까 오빠가 너무 편하더라. 제가 아무한테나 편하게 못하는데 오빠가 나한테도 편하고 좋은 사람이구나 느꼈다”라고 속마음을 공개했다.

‘1박2일’ 멤버들 역시 속마음을 드러냈다. 김주혁은 “근영이한테 푹 빠졌지? 저렇게 맑은 애 봤어?”라면서 “난 김숙이 좋더라~ 진짜 친구가 되고 싶어”라고 마음을 드러냈다. 데프콘 역시 “숙이 누나는 말할 것도 없다”고 맞장구를 쳤다. 정준영은 “어떻게 한 사람도 빠짐없이 빼는 사람도 없고~”라면서 말을 이어가 서로의 친구 칭찬에 훈훈한 분위기를 이어갔다. 

아침 역시 상쾌했다. 제작진의 배려 속에서 맛있는 아침식사를 하며 친구와의 둘 만의 시간을 갖게 된 멤버들과 여사친들. 김준호는 “나이 먹으니까 어딜 가는 게 망설여 진다. 여러분 아직도 여행을 망설이고 계십니까?”라고 말하자 김숙은 “지금 당장 떠나십시오~ 떠나요~ 둘이서~”를 함께 외쳐 환상의 호흡을 느끼게 했다. 

뿐만 아니라 여행 내내 티격태격 케미를 뽐낸 김종민과 신지는 말 없이도 반찬을 나눠주는 훈훈한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고, 민아는 데프콘에게 “처음에는 조금은 어색했지만 오빠를 얻어가는 느낌이랄까요”라고 말해 데프콘을 흐뭇하게 했다. 데프콘 역시 “그런 팬이자 친구~ 서로에게 가디언~”이라면서 손을 마주해 모두를 웃음짓게 했다.

이렇듯 아름다운 토크로 여정을 마무리한 여사친 특집. 서로의 친구까지 자신의 친구로 얻어가는 여행 속에서 왠지 모를 짠한 감동까지 얻는 시간이었고, 시청자들 역시 웃음과 감동까지 안긴 이번 특집에 큰 박수를 보냈다.

한편, 29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KBS2 ‘1박2일’은 전국 시청률 18.0%로 일요일 저녁 6개 코너 중 1위,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며 브레이크 없는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어갔다. 

[사진=KBS2 ‘1박2일’ 방송 캡처]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