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사시’ 하지원 이진욱 윤균상, 판도라의 상자 열렸다
‘너사시’ 하지원 이진욱 윤균상, 판도라의 상자 열렸다
  • 미래한국
  • 승인 2015.08.04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너를 사랑한 시간’의 판도라의 상자가 열렸다.

지난 2일 방송된 SBS 주말 특별기획 ‘너를 사랑한 시간’(이하 ‘너사시’) 12회에서는 오하나(하지원)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출국 길에 나선 연인 피아니스트 차서후(윤균상)의 모습과 함께 17년 전 자신의 마음과 상황을 담은 시나리오를 하나에게 건네는 최원(이진욱)의 모습이 그려졌다.

하나와 서후의 연애는 순탄치 않았다. 서후의 소속사 대표인 민대표(박탐희)의 등장과 함께 생각 차이가 있던 그들의 빈틈은 크게 벌어졌다. 하나는 자신의 회사와 서후가 함께 진행하는 프로젝트에서 그의 공연을 진행하던 상황. 민대표는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도 국내 공연 진행은 만류했고, 서후의 해외 공연을 추진했다. 그런 가운데 서후는 하나의 전화를 받지 않는 상황이 빈번해졌다.

하나는 자신에게 당당하게 “연애나 하라”는 민대표의 모습에 많은 생각을 했고, 불안감에 휩싸여 서후의 출국을 막았다. 공연일정을 미루기 위해 오스트리아에 일주일만 다녀오겠다는 서후에게 하나는 “가지마. 서후씨! 이번에 가면 진짜 끝이야!”라고 말했다. 하지만 서후는 “일 때문이야. 공연 일정만 미루고 올 거야. 민대표가 일방적으로 잡아놨지만, 내 이름이 걸려 있어서”라고 답했다.

그런 서후에게 하나는 “꼭 가야한다면.. 가서 오지마. 서후 씨가 없는 동안, 기다리는 동안 난 계속 나쁜 상상들을 할 거 같아. 돌아와서도 서후 씨에게 계속 짜증을 내고 화를 낼지 몰라”라며 돌아서 갔다. 그런 하나의 모습에 서후는 자신의 생각만 고집할 뿐이었다. 자신을 찾아오라는 하나의 말에 단숨에 그를 찾아냈지만 서후는 그렇게 민대표와 함께 출국 길에 올랐다.

특히, 하나와 원의 고등학교 은사님의 죽음은 이들 관계의 또 다른 판도라의 상자를 열게 했다. 두 사람의 학창시절 선생님은 과거 영화감독이 꿈이었던 원의 ‘여름 날’이라는 시나리오를 간직하고 있었고, 이 시나리오를 유족을 통해 전달했던 것.

이와 함께 원이 17년 전 하나에게 “너를 사랑하는 일은 없을 거야”라고 했던 이야기의 전말이 드러났다. 원은 하나를 좋아하는 친구의 죽음과 그로 인한 죄책감으로 자신의 마음에 솔직할 수 없었던 것이 밝혀진 것. 무엇보다 원은 ‘선배와의 대화’ 시간을 통해 고등학생 후배들과의 대화를 나누며 자신의 마음을 정리하고 하나에게 다가갔다.

그는 후배들과의 대화 속에서 “생각해보니까.. 아직 가보지 않은 꿈으로 가득 찬 너희들에게 포기라는 말은 실수한 것 같다. 포기라기보다 더 좋은 기회가 올 때까지 기다린다고 말할까? 예를 들면, 내가 지금은 승무원이지만, 어떤 기회가 오면 영화감독이 될 수도 있잖아? 또..친구였다가도 사랑할 기회가 올 수 있고 말야”라고 자신의 마음을 정리한 뒤 하나에게 진심이 담겨있는 17년 전 시나리오를 우체통에 담아 건넸다.

이 시나리오를 받은 하나는 자신의 사무실에서 조금씩 감정 변화를 겪는 모습이 그려졌고, 서후의 출국을 눈으로 지켜 본 원이 하나의 퇴근에 맞춰 그의 회사 앞으로 가 만나는 모습으로 세 사람의 관계가 큰 변화를 맞게 됐음이 드러났다. 

원은 “집에 가는 길, 혼자 일 것 같아서”라고 말했다. 그런 원에게 하나는 시나리오를 내보이며 “예전에.. 절대 날 사랑하는 일 없다고 했던 말.. 그 이유.. 지금에야 알아버렸는데..”라고 말하며 두 사람의 눈빛교환이 공개돼 보는 이들을 가슴 설레이게 했다.

하나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출국길에 나선 서후에겐 다른 비밀이 숨겨져 있는 것이 드러났다. 민대표는 서후에게 “3년 전 약혼식에 참여하지 못한 진짜 이유.. 내가 말해 버리면 어떨까?”라면서 서후를 은연중에 협박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드디어 밝혀진 원의 마음과 앞으로 공개될 서후의 비밀 속에서 하나의 마음이 어떤 변화를 겪을지 궁금증을 증폭시키는 대목이다.

한편, ‘너를 사랑한 시간’은 인생의 반을 사랑보다 먼 우정보다는 가까운 ‘연애불가’ 상태로 지내온 하나와 원이 겪는 아슬아슬한 감정들과 성장통을 섬세하게 터치하며 숨어있는 연애세포를 자극하는 현실공감 로맨틱 코미디로 오는 8일 토요일 밤 10시 13회가 방송된다.

[‘너사시’ 하지원 이진욱 윤균상, 사진=SBS ‘너를 사랑한 시간’ 방송 캡처]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