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대학생 참여 ‘해커톤’ 개최…서울대팀 금상
LG CNS, 대학생 참여 ‘해커톤’ 개최…서울대팀 금상
  • 미래한국
  • 승인 2015.08.23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전과 실험 정신을 주제로 개최된 LG CNS 해커톤에 참가한 44팀이 21일부터 연속 진행된 24시간 대장정을 기념하는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LG CNS가는 지난 21일과 22일 서울 상암동 DDMC에서 ‘2015 LG CNS 해커톤’을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21일 오전 9시부터 24시간 연속 진행된 ‘2015 LG CNS 해커톤’은 참가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도전과 실험정신’을 바탕으로 ‘업무 연관 문제해결 아이디어 및 사업화 가능 아이디어의 구체화’를 목표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LG CNS 직원 32팀(93명)과 대학생 12팀(43명)으로 총 44팀(136명)이 참가했다. LG CNS 김대훈 사장은 22일, 심사를 통해 높은 점수를 받은 LG CNS 엔지니어 6개 팀과 대학생 3개 팀에게 시상하고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경선 결과 LG CNS 엔지니어팀 중에서는 ‘스마트 의자’를 구현한 ‘Gold Peppers’팀이, 대학생팀 중에서는 ‘QR코드 분리 전송’을 주제로 한 서울대 ‘저녁이 있는 삶’팀이 금상을 수상했다. 

행사에 참가한 연세대 신동섭군은 “LG CNS의 현업 개발자들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이를 구체화하는 것을 24시간 옆에서 지켜보며 많은 자극을 받았다”고 소감을 말했다.

LG CNS Learning&Development센터 김희경 상무는 “2015 LG CNS 해커톤은 업무현장에서 빠르게 Incubation하고 Prototyping 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드는데 자극제가 될 뿐만 아니라 인재발굴 활동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LG CNS는 해커톤 이외에도 학습조직(Learning Organization) 운영, 조직 학습 활동, 배움과 나눔의 장, Idea Farm을 통한 아이디어 공모전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미래를 개척할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