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서명운동
시민단체, '한국사 교과서 국정화' 서명운동
  • 김태민 기자
  • 승인 2015.09.10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황우여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0일 국회 교육체육문화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중·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의 국정교과서화 여부에 대해 "결과를 미리 말씀드릴 수 없다"면서도 "국정 전환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

한국사 교과서의 국정화 전환 문제를 두고 여야가 첨예하게 맞서고 있는 가운데, 보수 성향의 시민단체가 교과서 국정화 서명운동에 돌입했다.

'역사교과서대책 범국민운동본부', '새로운 한국을 위한 국민운동'은 9일 "고등학생들이 더 이상 이념적 혼란을 겪지 않고 입시준비도 힘들지 않게 하려면 역사교과서를 국정화해야 한다"면서 "정부가 단호하게 교과서 국정화(國定化)를 결단할 수 있도록 국정화 서명운동에 열렬한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금 시판되는 7종의 한국사 교과서 중 미래엔, 비상교육, 천재교육, 금성, 두산동아 등 5종의 교과서는 헌법과 사실관계를 무시하고 계급투쟁 사관(史觀)으로 기술된 반(反)대한민국 교과서"라고 주장했다.

우선 이들은 "대한민국의 정통성, 정체성을 부인하고 자유민주적 기본 질서와 가치를 부정하고 사회주의의 혁명적 가치관과 제도, 북한정권의 독재를 비호했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이어 "대한민국이 유엔으로부터 ‘한반도의 유일한 합법정부’로 인정받은 사실도  ‘38도선 이남에서만 합법정부로 인정받았다’고 날조했다"면서 "6.25남침 범죄를 희석시키고 아웅산테러, 대한항공기 폭파, 천안함 폭침, 북한이 자행한 학살, 탄압, 인권유린에 눈을 감는 대신 주체사상을 미화하고 허구성을 전혀 설명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나아가 "건국, 호국, 산업화 세력의 실수는 침소봉대하고 오늘의 대한민국을 이룬 성취의 기록은 서술하지 않는 반면에 대한민국을 폄훼하여 조국에 대한 자긍심을 느끼지 못하게 하고 있다"고도 했다.

아울러 "역사교육은 대한민국의 헌법정신 아래 대한민국의 정통성과 정체성에 입각해야 하고 대한민국에 대해 긍지를 느낄 수 있어야 한다"면서 이번 서명운동에 많은 국민들이 적극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서명운동 홈페이지 주소는 https://docs.google.com/forms/d/1PdgDl5EGoDFWb5hFcDOCMpu5f_BlHClMli9wQCGJQjc/viewform?c=0&w=1이다.

앞서 애국단체총협의회, 역사교과서대책범국민운동본부, 역사바로알기국민운동 등 21개 보수단체는 7일 ‘제12차 애국포럼: 역사교과서, 국정화가 답이다’ 행사를 열고 "한국사 교과서 검인정 체제를 국정화로 전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