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동물보호센터 종합개선대책 마련할 것"
고양시 "동물보호센터 종합개선대책 마련할 것"
  • 김태민
  • 승인 2015.09.17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가 부실한 운영으로 도마에 올랐던 동물보호센터의 종합개선대책 초안을 오는 24일까지 마련키로 했다. 동물보호센터는 입소한 고양이 한마리의 부상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해 물의를 빚은 바 있다.

동물자유연대는 17일 오전 11시 고양시청 앞에서 고양시 동물보호센터의 관리 개선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연 뒤 김 부시장과의 면담을 가졌다. 동물자유연대는 김 부시장이 다음과 같은 대책을 내놨다고 전했다.

1. 고양시 동물보호센터 종합개선대책 초안을 9월 24일까지 마련한다. 초안 마련 후 동물자유연대 및 고양시 명랑고양이 협동조합 그리고 뜻있는 고양시민의 의견을 듣고 수정 보완하는 과정을 가진 후 10월 15일 전후에 동물보호센터 운영위원회에서 확정한다.

2. 동물보호센터 운영위원회를 연4회 개최를 정례화한다. 운영위원회는 고양시 시민과 동물자유연대를 포함한다.

3. 고양이 TNR사업의 투명성을 보장한다.

4. 현 사태를 발생시킨 원인을 감사를 통해 조사 후 그 결과에 따라 상응하는 책임자 문책을 한다.

동물자유연대는 "이번 사태를 계기로 고양시 동물보호센터가 고양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동물복지 증진의 정책이 제대로 실현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동물자유연대는 지난 15일 "수의사가 상시 근무하고 있는 고양시 동물보호센터에서 어린 고양이가 살이 썩고 구더기가 들끓는 상태로 방치되었다가 안락사된 것을 확인했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이어 "그 어린 고양이가 있던 곳은 진료실이 아닌 기계실이었으며, 고양시 동물보호센터의 문제 제기는 이번 뿐만이 아니었다"고 주장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