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군의 날' 국방부가 공개한 '대통령 특별휴가증' 혜택은?
'국군의 날' 국방부가 공개한 '대통령 특별휴가증' 혜택은?
  • 박현우 기자
  • 승인 2015.10.0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4개 기업 90개 브랜드의 할인혜택 제공
▲ (사진 = 국방부 공식 페이스북)

국군의 날을 맞아 국방부는 1일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대통령의 특별휴가증 지급 장병 할인혜택을 안내해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얻고 있다. 해당 게시물은 올라온 지 3시간 만에 1500여 건에 육박하는 ‘좋아요’를 받았고 2400여명에 달하는 네티즌이 공유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국방부에 따르면 64개 기업 90개 브랜드의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장병 우대권 이용대상은 부사관 이하의 대통령 특별휴가증 지급 장병이다. 사용기간은 국군의 날인 1일부터 내년 9월30일까지 1년이다.

유의사항으로는 대통령 특별휴가 기간 중 우대권별 1회를 사용할 수 있으며 이용 시 휴가증과 신분증, 우대권을 함께 제시해야 한다는 점이다. 우대권은 낱개 단위로 절취하면 안 된다. 경기관람 등은 별도 우대권을 제공하지 않는다. 국방부는 "브랜드별 이용기간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고 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90개 브랜드에는 군장병들이 휴가 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가 대거 포함되었다. 이에 따라 무료로 테마파크를 가고 저렴한 입장료와 무료 팝콘세트와 함께 영화를 감상하며, 다양한 식당과 카페에서 할인과 무료 메뉴로 휴가를 즐길 수 있다.

롯데월드·아쿠아플라넷·에버랜드·N서울타워전망대·엘리시안강촌스키장 등 6개의 테마파크와 롯데시네마·CGV 등 3개의 영화관에서 무료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쇼핑은 GS25 등 2개의 편의점과 더페이스샵, 아리따움 등 5개의 로드샵 화장품, 에잇세컨즈, 코오롱스포츠, 타미힐피거 등 16개의 의류 브랜드에서 알뜰한 쇼핑을 즐길 수 있다.

외식 부분에서는 스타벅스·엔제리너스·파리바게뜨 등 5개의 대표 카페 브랜드와 63빌딩 레스토랑 등 4개의 외식 브랜드에서 무료 또는 할인된 식음료를 즐길 수 있다. 가족 및 친구들과의 휴가를 원하는 장병들은 숙박시설 8개 브랜드에서 객실 및 부대시설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프로스포츠 구단들도 대거 참여한다. 프로야구, 농구, 배구, 축구, 핸드볼 등 다양한 스포츠종목에서 무료 또는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앞서 전국경제인연합회는 "이번 혜택은 기업들이 최근 북한 포격도발 시 투철한 애국심으로 흔들림 없이 국토방위에 임해준 군장병들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마련하게 됐으며, 삼성, 한화, SK, LG, 롯데, SPC, 현대자동차, GS, 코오롱, 아모레퍼시픽, CJ,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등 64개 기업 90개 브랜드가 함께 참여한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