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미래전략센터, 재 모로코 한국 기업간담회 개최
아프리카미래전략센터, 재 모로코 한국 기업간담회 개최
  • 이성은 객원기자
  • 승인 2015.12.04 0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프리카미래전략센터 김일수 대표가 모로코 현지에서 사업을 진행 중인 한국 기업인들을 대상으로 기업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아프리카미래전략센터 김일수 대표는 지난 1일 모로코 카사블랑카에 위치한 호텔 골든튤립파라 카사블랑카에서에서 모로코에 진출하여 사업을 진행 중인 한국 기업들을 대상으로 '재 모로코 한국 기업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기업간담회에서 김일수 대표는 모로코에 진출한 한국 기업의 현황 및 사업 환경을 파악하고, 간담회에 참가한 기업인들로부터 한국 정부 및 아프리카미래전략센터 차원에서 도움이 필요한 분야에 대한 의견들을 청취하였다.

이 날 간담회에서 향후 한국 기업의 활발한 아프리카 진출을 위한 센터의 역할로 논의된 내용은 구체적으로 △ 사례조사를 통한 효과적인 진출 전략 조사 △ 기업 진출 환경에 대해 구체적인 논의가 이루어지는 투자 설명회 개최 등이다.

김일수 대표는 아프리카 진출을 희망하는 한국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로 하였다.

한편, 모로코는 북아프리카에서 정상적인 정치적, 경제적 상황을 유지하는 국가로 한국 기업이 진출하기에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기본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또한 모로코는 아프리카 진출의 관문으로 특히 서부 사하라 지역에 큰 영향력을 보유하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