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킬 수 있는 국가가 있어 좋다
지킬 수 있는 국가가 있어 좋다
  • 미래한국
  • 승인 2015.12.22 0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말특집] 나는 대한민국의 아스팔트 우파다 / 블루유니온

해외 종북 인사들과의 전쟁, 범죄단체 해산법 제정, 종북 매체 폐간 투쟁…

나를 국가 안보 활동으로 이끈 건 반(反)국가-종북세력들이었다. 국가보안법 철폐를 주장하고 북한과 한목소리를 내면서 대한민국을 부정하는 사람들, 또 이들에 의해 매 맞는 공권력과 무기력한 공무원들. 이런 비상식적인 사회 현상들을 보며 위기의식을 갖게 됐다. 

▲ 권유미 블루유니온 대표·블루투데이 발행인·국방여성전우회 부회장

진보와 인권, 민주주의라는 가치를 반(反)대한민국 정서와 사회주의 논리, 북한의 주체사상과 결합해 사회 혼란을 부추기고 연방제 통일을 외치는 사람들을 보면서 ‘대한민국에는 그들보다 애국심을 가진 국민이 더 많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 

지난 시간을 돌이켜보면 죽을 것처럼 힘들었지만, 피눈물을 흘렸던 그 시간에 대해 나는 늘 감사하고 있다. 노무현 정권 시절, 재향여성군인협의회에서 여군 하사관 출신인 나에게 참여를 독려하면서 나의 본격적인 애국 활동이 시작되었다. 한때는 국민행동본부 서정갑 본부장을 도왔고, 그 후 애국단체인 블루유니온의 대표로서 대한민국의 정체성과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수호하고자 앞만 보며 달려왔다. 

적극적이며 집요한 내 성격은 아버지를 빼닮은 듯하다. 대중 연설을 잘하시고 내유외강이셨던 육군 대위 출신인 아버지의 훈계를 듣고 자란 덕분에 지금의 내가 있는 것 같다. 지금도 어렵고 힘들 때면 국립묘지에 계신 아버지께 달려가 많은 대화를 나눈다. 

해외 친북 성향 인사들과의 전쟁 

나는 1989년 5월 9일 고등학교 졸업과 동시에 여군학교에 입소하여 여군 하사로 육군본부에서 근무했다. 군 복무 중 지금은 우송정보대학으로 바뀐 대전실업전문대학을 야간으로 다녔고, 부족한 학점을 서울사이버대학 수강을 통해 채워 학위를 받았다. 스스로 돈을 벌어 주경야독했던 힘들고 어려웠던 시절이었다. 

최근에는 해외의 친북 성향 단체 및 인사들과의 전쟁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10월 박근혜 대통령 퇴진 및 해외 반정부 시위를 주도한 미시USA의 실소유 기업인 (주)해오름아이(분당 소재)를 포함해 북한과 직간접적으로 연계된 이적·종북 단체(범민련·민족통신·재미동포전국연합회), 미시USA 회원 일부를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그리고 미시USA의 ‘세월호 광고비 불법모금 의혹’과 관련 미 연방수사국(FBI)과 미 국세청(IRS)에 조사를 요청했다. 

미시USA는 이런 블루투데이(블루유니온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매체)의 보도를 문제 삼아 고소·고발전을 벌였고, 이에 우리도 대응하고 나서 현재 소송이 진행 중이다. 친북 성향의 재미 단체인 미주희망연대와의 소송도 계속되고 있다. 

더불어 해외 반(反)정부 활동자 30명에 대해 국내 입국거부 청원서를 지난해 10월 법무부에 제출했다. 이들은 해외 반정부 시위에 가담한 자 가운데 북한과 ‘궤’를 같이하는 조직에서 활동하는 교포들이다.

여기에는 김일성대학에서 사회정치학 박사학위를 받았고 북한을 65여 차례 드나들며 북한 세습 독재와 김 씨 일가를 찬양·선전하는 매체 ‘민족통신’ 대표 노길남이 포함됐다. 또 미주 지역에서 활동하는 이적단체 범민련 간부 등 국내와 연계되어 활동하고 있는 종북 인사들도 이름을 올렸다. 

올 4월에는 재미 종북 성향 단체인 AOK(Action for One Korea)의 대표 정연진을 국가보안법 상 찬양고무, 회합, 통신 등 혐의로 검찰에 고발했다. 정연진은 2014년 종북 토크 콘서트로 논란을 빚은 재미교포 신은미의 후원자로 활동했고, 2015년 5월에는 북한 체제 선전으로 전락한 위민크로스DMZ 행사를 주도했다. 

또 한국 내에서 북한과 직·간접적으로 연계되어 활동하고 있는 반미운동 조직 및 이런 활동에 가담한 한국인 88명을 미 국토안보수사국(HSI) 및 미 연방수사국(FBI)에 입국거부 청원서를 접수했다. 

청원서에는 옛 통합진보당 이정희 대표, 김미희·김선동·김재연·이상규 의원 등을 비롯해 주한미군 철수, 한미동맹 철폐 등을 강령으로 내세우는 인사들이 포함됐다. 이들은 표현·결사·집회·자유를 넘어 헌법과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부정하면서 북한을 추종하거나 동조하는 목적을 가진 반(反)국가·이적 단체 및 개인, 그리고 이런 목적으로 반미 캠페인 또는 집회에 참여한 자들이다. 

올해 5월에는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를 테러한 김기종을 포함해 친북·반미 활동을 펼쳐온 인사 30명에 대해 미국 입국 거부 청원서를 미 국토안보부(DHS)에 접수했다. 대상자에는 한미 연합 군사훈련인 키리졸브에 반대하고 주한 미국대사관 앞에서 한미 군사동맹을 비난하는 기자회견이나 관련 집회를 여러 차례 개최·참석한 자와 그에게 편의 등을 제공한 자 등이 포함됐다. 

▲ 미국 LA와 서울시청 앞 등에서 국내외 종북세력의 위험성을 경고하는 권유미 대표.

범죄단체 해산법 제정 운동 

이런 재외 친북 성향 단체 및 인사들을 저지하는 활동에 앞서 블루유니온은 국내 종북 세력을 규탄하고 대한민국 정체성을 확립하는 활동을 꾸준히 해왔다. 2013년부터 전국 해수욕장이나 주요 역(驛) 등 거점들을 순회하며 안보투어를 진행했다. 이때 북한 도발의 역사 및 북한 인권 현실, 이석기 RO의 내란선동 사건의 실체를 알리는 것은 물론, 범죄단체 해산법과 통합진보당 해산 등을 촉구했다. 

현재 대법원으로부터 이적단체 판결을 받아도 법적으로 해산 근거가 없어 범민련 등 이적단체들이 여전히 활개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범죄단체 해산법 제정이 시급하다.

우리는 2013년 8월 23일 범죄단체해산법 입법 촉구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법안 통과를 위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노력했다. 한 달 뒤인 9월 5일에는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반(反)국가 이적단체를 해산하고 공직임용제한을 위한 범죄단체 해산법 제정을 촉구했다. 

더불어 범죄단체 해산법 통과를 위한 국민 서명과 함께 청원서를 국회의장에게 제출했다. 2015년 2월에도 국회에서 범죄단체해산법 제정 토론회를 여는 등 조속한 통과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나가고 있다. 

이석기 내란음모·선동사건 재판이 한창이던 2013년 10월 22일에는 수원지방법원 앞에 대형 현수막을 설치하고 이석기와 관련자들에 대한 강력한 처벌을 촉구하며 RO의 실체를 알리는 타블로이드판 신문을 제작 배포했다.

또 이석기 내란음모·선동사건 첫 재판이 열린 10월 12일 수원지방법원에 우리는 탈북자 단체인 통일미래연대와 함께 방청권을 얻기 위해 9일부터 천막을 치고 11일 새벽까지 방청권 대기석 앞에 줄을 지어 노숙에 들어갔다. 

영하에 가까운 강추위 속에서도 묵묵히 방청권을 얻기 위해 밤샘 노숙을 벌인 이유는 통진당원을 비롯한 추종자들이 법정 안에서 이석기와 관련자들에게 환호성을 지르는 등 행태를 보였기 때문이다. 공판준비기일에는 통진당원들이 방청권을 독점해 법정 내에서 일방적인 응원을 펼친 것으로 드러나 논란을 일으키기도 했다. 

종북 매체 자주민보의 폐간도 힘든 일이었고 아직도 싸움이 진행 중이다. 우리는 북한공작원에 포섭되어 북한 찬양글을 기사 형식으로 무차별하게 유포한 자주민보를 폐간시키기 위해 2013년 7월한 서울시에 행정처분을 요청했다.

7월 9일부터 서울시청 앞에서 자주민보 폐간과 폐간 요구를 가로막은 박원순 서울시장의 사퇴 촉구 집회를 벌였고, 신문 광고 등을 통해 서울시의 행태를 규탄함과 동시에 자주민보 폐간 투쟁을 전개했다. 

자주민보 발행인 이창기는 자신이 운영하는 언론매체(자주민보)에 북한 찬양 기사를 게시한 혐의(국가보안법상 회합·통신, 찬양·고무 등)로 기소되어 징역 1년 6월에 자격정지 1년 6월을 선고받았다. 하지만 발행인을 이정섭에게 양도했다. 그러나 바뀐 발행인 이정섭 마저 자주민보에 북한 찬양 기사를 게시한 혐의로 국보법 위반으로 기소되어 재판을 받았다. 

종북과의 전쟁이 나의 숙명 

자주민보가 북한 찬양행위를 반복하자 블루유니온은 자주민보 발행인 등록취소 행정소송을 냈다. 이에 따라 서울시는 법원에 자주민보 등록취소심판청구를 진행했다.

서울시는 자주민보의 등록취소심판 대법원 확정판결이 나온 2015년 2월 13일 이전에 2심판결(등록취소결정)이 이뤄졌음에도 불구하고 등록취소심판 해당매체 발행인·당사자인 이정섭이 신청한 이름만 한 글자 바꾼 ‘자주일보’의 신규 등록을 허용했다. 이는 대법원 결정 이틀을 남겨두고 벌어진 것으로, 사실상 종북매체의 꼼수 등록을 눈감아 준 것 아니냐는 의혹을 받았다. 

서울시는 여론을 의식한 듯 자주일보에 대해 3개월 발행정지 처분을 내렸다. 그러자 또 다시 이름을 ‘자주시보’로 바꾸고 발행인을 변경하여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다. 자주민보 사태에서 볼 수 있듯이 신문법상의 맹점을 악용한 종북매체의 편법 운영을 막기 위한 제도적 장치가 마련이 시급하다. 

이런 활동의 결과들이 보기에는 좋아보일지 모르지만 준비에서 실행하기까지는 가난과 배고픔을 이겨내며 발바닥이 불나도록 뛰어야 했다. 나는 이것이 나의 운명이며 숙명이라 생각한다. 이런 활동들로 인해 눈에 보이든 보이지 않든 세상이 조금씩 변하는 것을 느낄 때 감동을 받는다. 

나는 분단국가인 대한민국이 세계적인 경제 강국이자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누리고 사는 것만으로도 감사한다. 

지킬 수 있는 국가가 있고, 이를 안전하게 보존할 수 있는 힘이 있어 좋다. 내가 건강해야 내 가족도 지킬 수 있다. 앞으로도 자유민주주의적 기본질서를 파괴하는 세력을 분쇄하고 자유 대한민국을 지키기 위한 활동은 계속될 것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