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 어린이 코 감기약 ‘라팡 코시럽’ 출시
현대약품, 어린이 코 감기약 ‘라팡 코시럽’ 출시
  • 최성민 기자
  • 승인 2016.01.04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약품이 감기약 브랜드 라팡의 신제품인 어린이 코 감기약 ‘라팡 코시럽’을 출시했다. 

라팡키즈 시럽은 알레르기 비염 및 콧물을 억제하는 항히스타민제인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과 기관지 확장 및 기침을 가라앉히는 dl-메틸에페드린염산염 등이 처방된 제품. 코 감기로 인한 콧물, 재채기, 코 막힘 등에 효과적이다. 

이 제품은 기존에 출시됐던 라팡 어린이감기약 시리즈 제품 중 하나로 알약이나 가루약을 복용하기 꺼려하는 아이들을 위해 복용이 간편하도록 시럽형으로 출시된 감기약이다. 

딸기 맛을 첨가해 감기약의 씁쓸한 맛을 낮추었으며, 현재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100ml 용량 감기약 제품들이 낭비가 많은 점을 고려해 합리적인 60ml의 용량으로 출시되었다. 패키지 디자인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귀여운 토끼 캐릭터를 삽입해 친근함을 더했다.

약국마케팅팀 이혜림 약사는 “본격적인 겨울 추위가 시작되면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의 경우 각종 감기에 걸리기 쉽다”며 “라팡 코시럽은 클로르페니라민말레산염이 주성분으로 함유돼 코 감기 증상에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약품의 감기약 브랜드 ‘라팡’은 연질캡슐 타입의 감기약인 ‘라팡콜드’, ‘라팡코프’, ‘라팡노즈’를 비롯해 ‘라팡키즈 시럽’ 등 어린이시럽 시리즈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