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브텍, IC칩 이용 ‘스마트안심인증’ 솔루션 출시
기브텍, IC칩 이용 ‘스마트안심인증’ 솔루션 출시
  • 최성민 기자
  • 승인 2016.03.03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문서송금 플랫폼 전문업체인 핀테크 스타트업 기브텍(Givtech)이 IC칩을 이용한 ‘스마트안심인증’ 솔루션 개발을 완료하고 금융권 영업에 나선다.

이번에 개발한 ‘스마트안심인증’ 솔루션은 C/R(Challenge/Response )방식의 거래형 OTP (One Time Passwor)와 PKI기반의 전자서명이 함께 구현돼 한번에 본인인증과 전자서명을 완료할 수 있어 편의성과 안전성을 강화했다. 

또, NFC 기반 스마트카드 인증 방식 및 USIM 방식을 모두 지원하며, 향후 애플 iOS사용자를 위한 BLE(저 전력블루투스)방식도 출시할 예정이다.

IC칩에서 생성해 내는 전자서명과 거래인증 데이터에는 최초의 발급기관에 등록한 스마트 폰의 기기 고유 ID와 거래 시 데이타가 포함돼 있기 때문에 이를 악성프로그램을 통해 가져가더라도 재사용할 수 없다. 

스마트카드 애플릿(Applet)에 포함돼 있는 인증서의 개인키를 이용한 전자서명 기능은 스마트 카드형 보안토큰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안심인증’ 솔루션에 PKI전자서명부분은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이 개발을 담당했다. RSA와 저용량의 IC칩에 최적화된 ECC 암호화 알고리즘을 모두 적용해 범용성과 확장성을 모두 확보했다. 특히, PKI기반의 전자서명에서 ECC암호화 알고리즘은 국내에서는 처음 적용했다.

기브텍 김병진 이사는 “핀테크의 핵심은 보안이고,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보안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하고 있다”며 “본격적인 금융사 영업을 하기 전에 금융보안원 보안컨설팅을 통해 안전성을 검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