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3·1운동 일어나야 할 때
제2의 3·1운동 일어나야 할 때
  • 이종윤 미래한국 상임고문
  • 승인 2016.03.16 0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19년 우리나라 전체 인구는 1700만이었다. 그중 기독교인은 22만 정도였으니 인구 비례 1.3%에 불과했다. 그러나 3·1 독립만세운동에 참여한 기독교인의 수는 전체의 20%를 넘었고, 기소된 피고인은 24.3%, 수감 및 기소된 이들의 수가 전체의 4분의 1을 차지했다.

특히 여성들의 사회활동이 제약을 받은 시절에 여성 입감자의 86%가 기독교인이었고, 독립 선언문에 서명한 민족대표 33인 가운데 16명이 기독교인이었다. 3·1 만세운동은 기독교인들이 주도했고 일으킨 거사였다고 할 수 있다. 

한국 교회가 경건주의와 보수신앙에 의해 선교된 교회로, 1907년 평양 대각성 운동을 통해 정착된 교회였지만, 그 신앙 자체가 민족적·사회적 구조 안에서 발전되었다는 사실을 보여준 뜻 깊은 역사적 사건이었다.

그것은 신앙이 사회화했다는 변질된 형태가 아니라, 경건한 성경적 신앙이 내연(內燃)할 때, 그것이 역사적 정황의 요청에 따라 민족이나 사회의 환경을 현상화하고 방향을 제시한다는 그런 외연(外延)의 형태였다. 3·1운동은 일제총독정치의 개혁을 촉구하면서 전도, 교육, 의료, 종교서적 출판자유, 소유권 문제 등을 주장하고 마침내 일제의 행정적 도덕악의 조장 철폐 및 한국교회의 도덕적 개혁을 촉구하는 파급 현상으로 나타났다. 

지난 1월 24일 서울시청 앞 광장을 비롯한 전국의 여러 도시에서 동시다발적으로 ‘국가안보와 국민기도회·국민대회’를 개최하면서 매서운 한파 경보가 내려진 강추위 속에서 기독교인들과 일반 시민들이 모인 바 있다.

많은 국민들이 안보 불감증에 걸려 그 심각성을 충분히 깨닫지 못하고 있지만, 북핵 사태는 너무도 심각하다. 이는 일본에게 나라를 빼앗긴 것이나 6·25 전쟁 발발에 버금갈 정도로 중대한 사태다. 북한이 핵보유국이 되었고 우리의 국가안보가 완전히 무너졌음을 의미한다. 

이런 반(反)인륜적, 반민족적 위협을 받고 있으면서 우리가 국제사회의 눈치만 보면서 가면 한국은 북한 핵무기의 인질이 되어 그들의 온갖 협박에 굴복하면서 생명을 유지해야 하는 굴욕적인 삶을 살 수밖에 없다. 일본 제국주의 시절에도 6·25 전쟁 때도 목숨 걸고 지킨 나라, 하나님께서 지켜주신 나라를 허망하게 포기할 수 없다면 우리는 단호한 결단을 내려 전화위복의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 

우리는 종북 좌파와 그 동조자들의 평화협정이 해법이라는 감언이설에 다시 속아서는 안 된다. 핵전쟁을 피하기 위해 평화협정을 맺자는 제안과 함께 미군 철수를 요구하여 북한을 핵보유국으로 인정하고 한국의 안보를 해체 시키려 할 것이다. 그리고 저들은 적화통일 원칙을 줄기차게 추진할 것이다. 

우리는 공포의 균형(balance of terror) 정책을 추구하여 북한이 우리에게 핵을 사용할 수 없도록 함으로써 쓸모없는 무기로 만들어야 한다. 1991년 12월 13일 한반도 비핵화 공동선언은 이미 폐기되었음을 선언하고 미국과 한반도 전술핵 재배치 협의에 나서야 한다. 한국이 주도적인 역할로 국제사회가 강력한 대북 경제 제재를 할 수 있게 해야 한다. 

어떤 대가를 지불하더라도 북핵을 폐기시켜야 된다는 국민적 합의가 만들어져야 한다. 북의 위협이 눈앞에 닥쳐온 지금, 대한민국의 생존과 후손을 위해 목숨 걸고 나라를 지키겠다는 각오를 해야 한다. 여야는 대북관계를 정쟁의 대상으로 삼지 말고 하나가 되어야 하고, 남남갈등이 일어나지 않고 추호의 흔들림 없이 북핵 폐기를 위해 의연하게 대처해야 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