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브텍, 스마트이노베이션과 솔루션 납품계약 체결
기브텍, 스마트이노베이션과 솔루션 납품계약 체결
  • 최성민 기자
  • 승인 2016.03.26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테크 스타트업 기업인 기브텍은 OTP 카드 생산업체인 스마트이노베이션과 거래 연동형 스마트OTP(One Time Password)와 PKI기반의 전자서명 솔루션 공동개발 및 솔루션 납품계약을 체결했다.

거래연동형 스마트OTP는 거래 시 발생하는 수취인 계좌번호나 송금금액 등 거래정보에 연계해 해당 거래만 유효한 정보를 인증하는 것으로, 현재 사용되는 토큰형OTP나 스마트OTP보다 한 단계 진보한 기술이다. 

특히, 이번 스마트이노베이션에 납품되는 솔루션은 C/R(Challenge/Response)방식의 거래형 스마트OTP (One Time Password)와 PKI기반의 전자서명이다. 본인인증과 전자서명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구현돼 전자상거래나 금융거래 시 간편결제로 안전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스마트이노베이션은 최근 OTP기능이 탑재된 금융IC카드(제품명 OTP디스플레이카드)에 대한 금융결제원 인증을 획득한바 있으며, 최근 중국 최대 여객서비스 기업 동가오 그룹에 자체 개발한 스마트카드를 제공하기로 했다.

기브텍 김병진 이사는 “국내 OTP 및 전자서명 시장의 경우 기존 업체의 진입장벽이 높고, 금융권 특성상 상용화 실적 및 안정성 등 스타트업이 진입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하지만 중국 내 간편결제, 모바일 쇼핑 및 금융거래에 당사의 솔루션을 공동 제안하게 돼 해외시장으로 먼저 진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기브텍은 앞으로 약 3개월간 기존 솔루션을 OTP디스플레이카드에 최적화하고, 중국의 요구사항을 수렴해 ㈜스마트이노베이션이 공급하는 OTP디스플레이카드에 애플릿(Applet)형태로 탑재될 계획이다.

현재 스마트이노베이션이 추진하고 있는 동가오 그룹(항저우에 본사를 두고 있는 고속철도 및 일반철도의 종합여객서비스 회사)에 우선 제안할 예정이다. 이를 기반으로 향후 중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미국과 유럽 은행권 대상으로 양사가 공동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