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이탈리아 ‘A 디자인 어워드’ 3개 제품 수상
넥센타이어, 이탈리아 ‘A 디자인 어워드’ 3개 제품 수상
  • 최성민 기자
  • 승인 2016.04.26 0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센타이어가 이탈리아의 권위 있는 디자인 상인 ‘A 디자인 어워드’ 의 운송수단 디자인 부문에서 3개 제품이 금상과 은상을 수상했다.

‘A 디자인 어워드’(Vehicle, Mobility and Transportation Design)는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디자인 대회로 매년 산업, 공간,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등 각 부문에서 디자인을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이번 2015-2016 어워드에는 93개 디자인 분야에 87개국이 참가했으며, 넥센타이어는 컨셉타이어인 ‘올 로드 트랜스폼(All Road Transform)’과 겨울용 ‘윈가드 스노우 G WH2’가 금상에, SUV용 ‘엔페라 RU1’이 은상을 차지했다.

넥센타이어 연구개발본부 한민현 부사장은 “제품의 성능을 한층 강화시키는 디자인으로, 글로벌 무대에서 회사의 개발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성능뿐 아니라 창의적인 디자인의 적용으로 제품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오는 6월 8일 이탈리아 밀라노 근교 코모에서 열린다. 수상작은 이탈리아 볼로냐 디자인 위크, 네덜란드 큐브 디자인 박물관, 스페인 칸타브리아 건축대학 갤러리, 중국 심천 국제 산업디자인 전시회 등에 선보일 예정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