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브텍, 신용보증기금 유망창업기업 선정 ‘7억 유치’
기브텍, 신용보증기금 유망창업기업 선정 ‘7억 유치’
  • 최성민 기자
  • 승인 2016.05.03 0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핀테크 스타트업 기브텍이 신용보증기금 유망창업기업으로 선정되며 지식재산 보증을 획득하고 자금유치에 성공했다.

신용보증기금이 지난 2014년 7월 전국 8개 영업본부로 출범시킨 창조금융센터는 그 동안 퍼스트펭귄기업, Best-Value기업, 지식재산보유기업 등 1446개 기업에 총 3866억원의 미래형 금융 관련 보증을 지원해 왔다.

2015년 11월 출범한 기브텍은 원천특허기술을 통해 전자문서송금플랫폼 구축에 집중해 왔다. 현재 ‘NH농협 핀테크혁신센터’에 입주해 ‘핀테크 오픈플랫폼’을 기반으로 오는 5월 ‘두리안(Doorian)’을 런칭할 계획이다.

동부창조금융센터 관계자는 “신용보증기금에서는 도전정신이 충만하고 아이디어가 있는 창업기업에 대해 신보와 같이 꿈을 실현시키는걸 올해 목표로 삼고 있다”며 “핀테크 기업으로서  ‘안심송금’ 및 ‘증빙송금’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사업에 대해 유망창조기업으로 선정, 지식재산 보증을 지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기브텍 김승기 대표는 “이번 ‘지식재산보증’을 통해 7억원의 사업화 자금을 확보했다. 5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두리안’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런칭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마케팅에 집중할 예정”이라며 “핀테크 기업을 비롯해 IOT, O2O, 모바일결제 등 다양한 IT분야에 전자문서송금플랫폼 기술을 접목시켜 핀테크 산업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