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코어 임동원 대표, 발명의 날 ‘산자부장관 표창’
라이프코어 임동원 대표, 발명의 날 ‘산자부장관 표창’
  • 최성민 기자
  • 승인 2016.05.23 0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프코어인스트루먼트의 임동원 대표가 ‘산업통산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임동원 대표는 지난 19일 서울 강남 코엑스에서 51회 발명의 날을 맞아 열린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발명유공자로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허청이 주최하고 한국발명진흥회가 주관하는 발명의 날 행사는 발명진흥을 통해 국가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적이 있는 기관과 유공자를 발굴·포상하기 위해 매년 열린다.

임 대표는 물 전기분해 업계에서 15여 년간 종사하면서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연구로 관련 분야 기술 특허 10여건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그가 발명한 3조1포트 전기분해 기술은 세계 최초로 개발됐으며, 현재 가장 진보적인 물 전기분해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라이프코어인스트루먼트는 3조1포트 전기분해기술을 응용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해 선보여 왔다. 이 기술의 발명은 전기분해 기술 분야에서 늘 일본에 뒤쳐졌던 대한민국의 전기분해 기술 위상을 높이는 데 이바지했다. 

임동원 대표는 “이번 표창을 계기로 기업 부설 연구소의 연구원이나 대표만이 아닌 전 직원이 회사의 기술을 습득하고 이해하여 전 직원이 발명가가 되는 기업문화를 만들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