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률 높은 주점창업, 본사 지원 뒷받침되는 프랜차이즈 선택해야…
성공률 높은 주점창업, 본사 지원 뒷받침되는 프랜차이즈 선택해야…
  • 김민석 기자
  • 승인 2016.10.19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3일 통계청이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6월부터 13개월 연속 꾸준히 감소하던 자영업자수가 올 8~9월을 기준으로 8만여 명이 증가하는 수치를 나타냈다.

전문가들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청년 실업률과 대기업들의 본격적인 구조조정으로 창업에 뛰어든 이들이 늘어났을 것이라 내다 봤다. 하지만 지난 10년 간 개인 사업자의 성공비율은 17.4%에 불과해 살아남기 위해서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야 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이에 최근 프랜차이즈 소자본창업이 자영업을 시작한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는 적은 비용으로 운영할 수 있으며, 본사의 노하우를 전수 받아 큰 어려움 없이 매장운영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 중 주점창업 브랜드 ‘아맛나슈퍼’는 가맹 본부가 시행하는 다양한 컨설팅과 점주 및 직원을 위한 교육시스템을 마련해 매장 운영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기존 시설이나 집기류 등을 최대한 살린 실속 있는 포차 창업이 이곳의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이외에도 드라마, SNS을 통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지속적인 신메뉴 출시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으며, 주점 창업전문가의 꾸준한 조언으로 점주들의 어려움을 덜어내고 있다.

아맛나슈퍼 측은 “점주들의 포차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시스템 구축으로 다른 브랜드와는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며, “최근에는 6종의 신메뉴를 출시해 매장 방문객들로 호평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주점창업 브랜드 ‘아맛나슈퍼’는 선유도역점, 안암점, 부산경성대부경대점 등을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전국 각지에 70여 곳의 가맹점을 두고 활발하게 운영 중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