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분석] 당구장 창업
[창업분석] 당구장 창업
  • 김민석 기자
  • 승인 2016.10.27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경기 불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창업을 생각하는 많은 샐러리맨들이 창업에 대한 선택에 고심하고 있다. 이곳저곳 인터넷의 무분별한 창업정보에 별다른 확인과 나만의 기준 없이 무턱대고 창업시장에 뛰어드는 경우가 있어 외식 창업의 경우 80% 가량은 창업 후 현상유지에 허덕거리다 결국 폐업을 잇는 길로 접어들고 있는 경우가 허다하다.

시장 조사조차 제대로 하지 않은 채 프랜차이즈 본사만의 부풀려진 정보에 창업하게 되면서 결국 폐업의 길로 접어들게 되는 것.

이는 창업전 반드시 체크 해야 할 창업전 고려해야 할 단계 과정을 소홀히 했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창업 전에 세 가지 기준을 반드시 충족시키고 이에 대한 만족한 결과가 나왔을 시 생각하고 있는 창업을 결정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3단계 중 첫 번째로 창업에 대한 사실 정보를 최대한 많이 얻는 것이다. 전문가들은 창업관련 기사나 창업박람회 등에서 추천하는 뜨는 창업아이템이 무엇인지 확인하고 그것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한다.

2단계는 반드시 창업하고자 하는 다른 매장의 현장경험을 해보는 것이다. 창업 아이템을 선정했다면 매장에 직접 방문하고 체험을 통해 창업 시 성공할 수 있는 확신이 드는 아이템인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그리고 일정시기를 거쳐 성수기와 비수기 그리고 월평균 예상 수익금액을 나름대로 체크하고 창업 프랜차이즈 본사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 3단계는 사업계획서를 직접 작성해보는 것이다. 선택한 아이템이 나와 잘 맞는지, 창업 비용과 창업절차 등을 머릿속에서 그려보고 계획서를 작성하면 복잡했던 것들이 정리돼 자신감을 갖고 본인이 원하는 창업시장에 발을 내딛을 수 있을 것이다.

얼마전 올림픽으로 인한 골프스포츠가 또 한번 각광받는 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른 것에 이어 대한민국에서 이미 오래전부터 정착되어온 당구장이 프랜차이즈 당구장 형태로 발전하며 새로운 창업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당구장은 예전부터 우리 주변에 많이 분포되기는 했으나 그 시설이나 운영하는 기준이 30년간 변화되지 않아 남성고객들의 만남의 장소나 회식전후에 간단하게 이용하는 장소로 이용되어 온 것이 현실이다. 

이런 가운데 새로운 콘셉트의 당구장 프랜차이즈를 준비하고 있는 더프랜즈 빌리어즈의 이승목 대표는 “왜 당구장은 다른 스포츠와 달리 온 가족이 그리고 건전한 스포츠로 자리 잡지 못했을까? 라는 의문점에서 출발하여 이제는 당구장도 새로운 서비스와, 당구 기존의 재미와 룰을 제대로 적용한 스포츠를 하는 장소로 탈바꿈 할 때가 되었다.”라고 말하며 당구장 창업뿐 아니라 여러 가지 창업 아이템을 고민하는 예비 점주들에게 프랜차이즈의 장점과 대한민국의 대표 스포츠로 오래전부터 사랑받아온 당구장을 접목하여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으로써의 잠재력과 성공가능성을 자신 있게 말하고 있다.

이 대표는 “새로운 형태의 당구장 창업으로 점주의 수익은 문론 건전하고 깔끔한 프랜차이즈 형태의 당구장 창업으로 인해 당구장이 더 이상 담배 냄새 풀풀 나는 남자들의 전유물 같은 당구문화가 서서히 바뀔 것”이라고 말하며 수익+스포츠 문화를 정착해 나아가는 당구장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장해 나아가고 있다"고 말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