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에도 도움이 되는 과일, 사과
피부관리에도 도움이 되는 과일, 사과
  • 김민석 기자
  • 승인 2016.10.29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여름 강한 햇볕에 노출되어 검게 그을린 피부를 되돌릴 순 없을까?

게다가 지나친 자외선 노출로 인해 피부 진피층이 손상되면 피부 탄력성이 떨어진다. 이런 피부를 진정 시키고 피부를 하얗게 하는 데 비타민 C를 섭취하거나 직접 바르는 팩이 도움된다.

과일팩 속에는 각종 과일산이 들어 있어 묵은 각질을 제거해 주고 피부를 맑고 환하게 만들어 주며, 피부 노화 예방에도 좋다. 한방 가루를 이용한 팩은 각질 제거,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주어 환한 얼굴빛을 되찾도록 도와준다.

특히사과는 먹으면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 노화예방를 해주고 사과에 포함된 비타민C는 천연필렝제 역활을 하여 쌓인 각질을 제거해 칙칙한 피부톤을 개선해 주고 보습과 진정효과가 있어 여드름 피부에 좋은 재료다 .먹으면 몸에도 좋은 사과는 팩으로 이용해도 좋다.

사과에 풍부한 산 성분이 천연 필링제 역할을 하여 쌓인 각질을 제거해 모공관리와 함께 칙칙한 피부톤을 개선해 주며, 특히 각질이 일어나기 쉬운 건조한 봄철에 피부에 탄력과 윤기를 준다.

이러한 사과를 이용해 얼굴팩을 만드는 방법은 깨끗이 씻은 사과 반 개를 갈아 밀가루, 꿀은 각각 1T를 함께 섞어 농도를 맞춘다. 그 다음 얼굴에 발라 15분 정도 방치한 후 미지근한 물로 씻어내면 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