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다수, 생수 브랜드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2위 에비앙, 3위 백산수
삼다수, 생수 브랜드 11월 빅데이터 분석 1위... 2위 에비앙, 3위 백산수
  • 김민석 기자
  • 승인 2016.11.03 0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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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수 브랜드평판 11월 조사결과, 1위 삼다수 2위 에비앙 3위 백산수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소비자들이 사랑받는 생수 브랜드 13개에 대해서 지난 한달간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하였다. 2016년 10월 2일부터 2016년 11월 3일까지의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1,078,23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생수 브랜드 소비를 분석하였다.   지난 10월 생수 브랜드빅데이터  2,160,518개와 비교하면 50.0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생수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소비자행동 빅데이터 분석을 하였다. 

11월 생수 브랜드 평판지수 순위는  삼다수, 에비앙, 백산수, 아이시스, 스파클생수, 풀무원샘물, 강원 평창수, 크리스탈생수, 진로석수, 퓨리스, 헤이루, 남양천연수, 봉평생물  순이었다.

1위, 삼다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328,856 소통지수  81,345 커뮤니티지수  17,74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7,942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728,630와 비교하면 41.27% 하락했다. 

2위, 에비앙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632 소통지수  78,642  커뮤니티지수   9,6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1,917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810,471와 비교하면 73.85% 하락했다.

3위, 백산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143  소통지수   9,843 커뮤니티지수  1,4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6,441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22,865보다 38.7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11월 생수 브랜드 평판  분석결과, 삼다수가 1위로 복귀했다.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가 계절적 요인으로 줄어든 것으로 분석된다.  삼다수 브랜드는 젊은 층에게 더욱 다가가는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면서 네이밍에 대한 인지도는 높아졌으나, 충성도가 높게 나타나지 않고 있다.  스토리텔링에 대한 콘텐츠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제주 삼다수는 화산암반이 필터 역할을 해내는 화산암반수로 1998년 3월 출시 이후 6개월만에 생수 카테고리 매출 1위 자리를 차지해서 계속 유지해 오고 있다.  삼다수는 2016년 8월 자료에 의하면 국내 생수시장의 44.3%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취급률은 2012년 61%에서 2015년 75%, 2016년 77%로 2012년 대비 16%p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생수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6년 10월 2일부터 2016년 11월 3일까지의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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