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건축설계사무소, 내진설계 강화에 따른 '원스톱 시스템' 도입
지인건축설계사무소, 내진설계 강화에 따른 '원스톱 시스템' 도입
  • 김민석 기자
  • 승인 2016.11.11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빈번한 지진과 관련해 지난 9월 국토부는 건물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건축법을 개정하고 내년 1월 시행하기로 하였으며 기촌 3층 이상의 건물부터 적용된 내진설계를 법 개정으로 2층 이상의 건축물에도 의무화 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여러 건축 비용이 점차 상승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8월부터 개편된 감리제도에 의해 앞으로는 설계건축사, 감리건축사가 분리되어 보다 심도 있는 건축 감리가 진행되면서 건축 과정이 한결 복잡해질 것으로 보인다.

▲ (사진 제공 = 지인건축 )

다년간의 수 많은 시공 사례, 경력을 지닌 건축설계사무소 지인건축은 철저한 내진설계와 함께 원스톱 시스템 도입으로 인테리어, 마감, 하자 보수까지도 한 번에 진행하기에 순조롭고 비용과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지인건축설계사무소 관계자는 "원스톱 시스템으로 상가주택건축, 단독주택건축, 공장건축 등을 통틀어 맡아 건축주와의 원활한 소통으로 가성비 좋은 자재 선정 등 건축주의 눈높이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해당 건축설계사무소 홈페이지에서는 오랜 노하우로 쌓은 목조주택건축 등 여러 시공 사례 포트폴리오를 소개하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