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바다의 전설’ 전지현, 전생 세화→현생 심청 '데칼코마니'
‘푸른 바다의 전설’ 전지현, 전생 세화→현생 심청 '데칼코마니'
  • 최성민 기자
  • 승인 2016.11.30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른 바다의 전설’ 전지현의 데칼코마니 같은 인어 일생을 한눈에 보기 쉽게 비교 분석했다.

SBS 수목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박지은 극본 , 진혁 연출)은 ‘푸른 바다의 전설’은 멸종직전인 지구상의 마지막 인어가 도시의 천재 사기꾼을 만나 육지생활에 적응하며 벌어지는 예측불허의 사건들을 통해 웃음과 재미를 안길 판타지 로맨스다.

“인생의 단 한 번만 사랑할 수 있는 인어는 그 한 번의 사랑에 목숨을 걸지요” 지난 4회 방송에서 인어의 일생에 대한 힌트가 담긴 이 대사가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이는 단 한 번의 사랑은 과거에서는 세화(전지현)와 담령(이민호), 현생에서는 심청(전지현)과 허준재(이민호) 사이에서 이루어진다.   

과거 조선시대에서는 눈부신 금빛 비늘을 가진 어린 인어 세화가 바다에 빠진 담령의 목숨을 구해주며 이들의 인연이 시작된다. 담령은 그 답례로 인어에게 세화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세화에게 뭍의 아름다운 세상을 보여주며 둘만의 추억을 쌓아간다. 

세화와 담령의 인연은 2016년 청과 준재에게로 이어진다. 청은 스페인에서 우연히 준재를 만나게 되고, 그를 통해 인간 세상을 배워나간다. 심청이라는 이름 역시 준재가 그녀를 위해 지어준 이름. 그리고 청은 일생에 단 한 번 허락된 사랑을 준재에게 준다.  

눈부신 금빛 비늘을 가진 신비로운 세화와 반짝이는 은빛 비늘이 아름다운 청. 같은 듯하면서도 다른 매력을 가진 두 인어의 일생이 마치 데칼코마니처럼 닮아있어 시청자들의 흥미를 유발했다. 이런 가운데 지난 4회에서는 과거 세화가 양씨(성동일)의 날카로운 칼날에 목숨을 빼앗길 위기에 처한 것처럼 현생에서는 청이 살인자 마대영(성동일)과 마주하게 된 모습이 그려졌다.

제작진은 “5회에는 마대영으로 인해 위기에 처한 청의 모습이 그려질 예정이니 청이 어떻게 위기를 극복해 나갈지 본 방송을 통해 확인해주시길 바란다”면서 “단 한 번의 사랑에 목숨을 거는 인어의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가 펼쳐질 ‘푸른 바다의 전설’에 앞으로도 많은 사랑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푸른 바다의 전설’ 전지현, 사진=문화창고, 스튜디오 드래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