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창업 (6) - 쇼핑몰 상세페이지 디자인 가이드북
지식창업 (6) - 쇼핑몰 상세페이지 디자인 가이드북
  • 박철 기자
  • 승인 2016.12.26 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래 불황이 이어지고 있지만 온라인 쇼핑몰 업계에서는 “‘기.승.전.이커머스”라는 말이 대두될 만큼 쇼핑몰(이커머스)시장은 불황을 꺾고 호황기를 맞이하고 있다. 이 호황기에 편승하려면, 온라인 쇼핑몰 상세페이지 디자인에도 마케팅과 컨셉의 마인드를 갖고 접근해야 한다. 

카페24의 온라인 쇼핑몰 디자인 부분 대표 강사이자, G마켓/옥션 대표 강사인 저자는 매년 1,000여명 이상의 쇼핑몰 예비사업자와 초기 쇼핑물 사업자를 만나왔다. 15년차의 웹디자이너이자 웹디자인 업체의 대표로 쇼핑몰을 운영하며 얻은 웹디자인 감각과 운영 노하우를 그간 사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전하며, 저자가 가장 강조한 것은 “판매자는 디자이너가 아니다. 마케터다!”라는 부분이었다고 한다. 

이 책에는 저자가 실전 강의를 통해 쇼핑몰 사업자들과 만나며 얻은 노하우를 토대로 '매출 3배로 이어진 상세페이지 제작 노하우', '상세페이지 디자인을 위판 포토샵 필수 기능' 등을 담았다. 단순한 예제용 파일 등이 아닌 실제 판매 중인 상품의 디자인 과정을 다시 해보며 상세페이지 디자인을 위한 실전에 돌입할 수 있다. 또한 예제 파일 외에도, 작가가 실제 디자인한 쇼핑몰 상세페이지 템플릿 파일을 담았기에, 쇼핑몰 예비 창업자라면 자신이 실제 판매할 상품 상세페이지로도 활용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쇼핑의 패턴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온라인에서도 PC보다는 모바일 쇼핑의 비중이 높아지며, 쇼핑몰과 쇼핑몰의 상품 상세페이지에서도 디자인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PC에서 모바일로 기기가 변화하며 20cm 이내의 시선 안에서 구매 여부가 결정되는 것이다. 즉, 웹페이지에 대한 체류 시간이 줄어들수록 그 페이지에 대한 집중도는 올라가며 이것이 빠른 구매로 이어진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모바일 쇼핑몰 상세페이지의 디자인은 구매를 결정짓는 '속도'에 유념해야 한다. 이 책은 상품을 돋보이는 디자인 뿐 아니라 이러한 모바일 쇼핑 트렌드에 맞춰 스크롤의 압박’을 벗어나 간략하지만 필요한 정보만을 담은, 즉 심플하지만 알짜 상세페이지를 제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