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1월 빅데이터 분석...1위 무한도전, 2위 라디오스타, 3위 런닝맨
[브랜드평판]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1월 빅데이터 분석...1위 무한도전, 2위 라디오스타, 3위 런닝맨
  • 박지훈 기자
  • 승인 2017.01.0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7년 1월 조사결과, 1위 무한도전 2위 라디오스타 3위 런닝맨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6년 12월 6일부터 2017년 1월 7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프로그램 19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30,720,1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소비량을 측정하였다.  12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32,025,249개와 비교해보면  4.08% 줄어들었다.

▲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7년 1월 조사결과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예능프로그램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2017년 1월 조사결과

2017년 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는  무한도전, 라디오스타,  런닝맨,  복면가왕, 나혼자산다, 해피투게더, 슈퍼맨이돌아왔다,  미운우리새끼, 1박2일, 정글의법칙, 우리결혼했어요, 꽃놀이패, 불타는청춘, 불후의 명곡, 듀엣가요제, 개그콘서트, 배틀트립,  웃찾사,  마이리틀텔레비젼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무한도전 브랜드는  참여지수  3,599,885  소통지수  1,972,278  시청지수 118,9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91,151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에 측정한 브랜드평판지수 5,491,082보다 3.64% 상승했다. 

2위,  라디오스타 브랜드는 참여지수 2,954,288 소통지수  971,388 시청지수   93,9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19,667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319,978와 비교해보면 21.08% 상승했다.

3위, 런닝맨 브랜드는 참여지수 2,202,342 소통지수  969,606  시청지수  65,99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37,942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000,593와 비교해보면  7.91% 상승했다.

▲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1월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평판 순위 분석결과, 무한도전이 1위로 기록되었다.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이 속속 등장하면서 브랜드평판 순위에도 작은 변화들이 생기고 있다. "라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새롭게 등장한 예능 프로그램들이 새로운 형식의 포맷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관심을 끌어모으고 있었다. 하지만 익숙함을 기반하지 않으면 새로움도 소비자들이 반응을 보여주지 않는 패턴을 보여주고 있다."라고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을 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 19개의 예능프로그램 ( 무한도전, 라디오스타,  런닝맨,  복면가왕, 나혼자산다, 해피투게더, 슈퍼맨이돌아왔다,  미운우리새끼, 1박2일, 정글의법칙, 우리결혼했어요, 꽃놀이패, 불타는청춘, 불후의 명곡, 듀엣가요제, 개그콘서트, 배틀트립,  웃찾사,  마이리틀텔레비젼 )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