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태블릿 PC는 처음부터 현장에 없었다’
[단독] ‘태블릿 PC는 처음부터 현장에 없었다’
  • 한정석 미래한국 편집위원
  • 승인 2017.01.11 13:57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tbc가 ‘최순실 태블릿 PC’ 실물을 공개 못하는 이유

해당 태블릿 PC 충전기는 사전 주문된 것.

‘Jtbc는 미리 확보하고 조작’ 의혹 더 커져

온 국민을 들끓게 하고 국론을 분열시켜 대통령에 대한 탄핵심판에까지 이르게 했던 Jtbc의 ‘최순실 태블릿 PC’는 처음부터 그 존재가 허구였을 가능성이 본지 <미래한국>의 단독 취재 결과 드러났다. <미래한국>은 Jtbc가 보도한 ‘최순실 태블릿 PC’의 입수 경위에 의문을 품고 Jtbc가 지난해 10월 18일 문제의 태블릿 PC를 강남의 더블루K 사무실에서 발견했다는 보도를 정밀하게 역추적했다. 그 결과 놀라운 점을 확인했다.

갈수록 증폭되는 조작 보도 의혹

Jtbc는 최순실의 태블릿 PC를 입수한 바가 아예 없으며 자신들이 입수한 정체불명의 파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검찰과 짜고 ‘최순실 태블릿 PC'라는 괴물체를 조작해 낸 정황이다. 이러한 의혹은 Jtbc가 태블릿 PC를 현장에서 발견했다는 증거로 제시한 2016년 10월 18일자 태블릿 PC 충전기 구매 영수증에서 결정적으로 드러났다.

▲ 더블루K 사무실 캡스보안장치
▲ JTBC가 증어로 제시한 영수증

Jtbc 보도에 의하면 심수미 기자 등은 지난해 10월 18일 오전 8시경 더블루K 사무실에 도착해 고영태의 책상에서 태블릿 PC를 발견했으나 충전기가 없어 이를 사무실에서 가까운 신사동의 삼성전자센터 강남지점에서 부품을 구매했다고 했다.

본지 <미래한국>이 이 주장에 의문을 갖게 된 것은 국회 청문회에서 박헌영 K스포츠재단 과장도 ‘고영태의 요구로 동일한 충전기를 구매하려 했으나 실패했다’는 증언 때문이었다.

<미래한국>은 이 사실을 확인해 보기 위해 직접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통해 Jtbc가 최순실 태블릿 PC라고 주장하는 갤럭시 8.9(SHV-E140S) 모델의 충전기 부품을 구매해 보기로 했다.

고영태·<미래한국>도 구매 못했던 태블릿 PC 충전기 미스테리

우선 문제의 태블릿 PC의 충전기를 사려면 케이블, 어댑터, 플러그 등 모두 3개의 부품을 동시에 구매해야 하다. 그 이유는 해당 태블릿 PC가 워낙 구형이라 부품이 더 이상 생산되지 않고 여행용으로 생산한 분리형 충전기만이 재고로 남아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한 곳의 삼성전자 서비스센터가 이 부품 3가지를 동시에 재고로 갖고 있는 경우는 확률적으로 대단히 적어서 예약 주문 없이 당일 현장에서 부품 3가지를 동시에 구매한다는 것은 불가능했다.

<미래한국> 취재팀도 Jtbc가 구매했다는 삼성전자 강남센터를 현장 방문해 동일한 모델의 충전기를 구매하려 했으나 결과는 실패였다. 이럴 경우 구매 희망자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사전에 예약 주문을 해야 한다.

그러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는 전국 재고 현황을 파악해 부품을 배송해 비치하고 예약 주문자에게 문자로 구매 안내를 보낸다. 주문자는 문자 메시지를 받은 2주 안에 부품을 구매하지 않을 경우, 부품에 대한 구매 예약권이 사라지게 된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의 이 시스템을 역으로 생각해 보면 Jtbc 취재팀이 현장에서 문제의 태블릿 PC 충전기를 단번에 구매할 수 있던 이유는 사전에 태블릿 PC의 모델 정보를 알고 이에 맞는 부품을 사전에 주문했을 가능성이다. 그렇다면 Jtbc는 10월 18일 더블루K 사무실에서 문제의 태블릿 PC를 발견하기 전에 이미 그 기기에 대한 모델명과 기타 정보를 어떻게든 입수하고 있었다고 봐야 한다.

<미래한국>이 삼성전자 강남센터에서 확인한 바로는 Jtbc 보도대로 10월 18일 부품 3개가 판매됐다. 하지만 역시 그 부품들도 사전에 주문이 된 것이었다. 다만 그 부품들이 2주간이라는 예약자 우선 구매가 실효되어 Jtbc에게 구매 행운이 돌아간 것인지는 팩트로 확인할 수 없었다. 이 문제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가 충전기 부품 예약자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 기록이 있을 것이므로, 이를 확인하면 누가 언제 주문을 했는지 밝혀질 수 있으며, 주문자가 이 사건의 관련자들과 관계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 보면 진실이 드러날 것이다.

해명이 오히려 거짓 인정한 꼴
 
Jtbc 취재팀이 더블루K 사무실에서 태블릿 PC를 발견한 것이 아니라는 정황을 뒷받침하는 또 다른 증거들은 Jtbc 취재팀의 설명 그 자체에 있다. Jtbc 취재팀은 지난해 12월 태블릿 PC 입수 경로를 밝히는 SNS 방송에서 충전기 부품 구매 영수증을 제시했지만, 정작 현장에서 발견했다는 태블릿 PC에 대한 현장 사진 단 한 장도 공개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기자라면 현장에서 발견된 주요 물증에 대해서는 본능적으로 현장 비디오나 사진을 찍어 두는 것이 보통이다.

당시 현장에는 심수미 기자 혼자가 아니라, Jtbc 취재팀이 여럿 있었으며 따라서 고영태의 책상에서 발견된 태블릿 PC의 목격자도 다수였을 것이다. 그럼에도 누구 하나 태블릿 PC 현장 사진을 남기지 않았고, 그것도 18일에 이어 20일, 두 차례나 사무실을 방문했음에도 증거물의 현장 화면이나 사진이 없다는 점은 결정적으로 Jtbc 취재팀이 더블루K 사무실에서 태블릿 PC를 발견하지 못했다는 반증이 된다.

이러한 점을 종합해 보면, Jtbc는 USB 파일로 입수한 정체불명의 파일을 최순실의 국정농단으로 보도하기에 더 적합한 방법으로 태블릿 PC를 만들어 내서 조작했다는 의혹은 합리적이다. 다만 누가 Jtbc에 김한수 전 청와대 행정관이 개통했다는 태블릿 PC의 존재를 알려줬느냐 하는 점은 또다른 의문이다. 이 의문은 최순실의 측근인 고영태가 검찰에 임의 제출했다는 태블릿 PC와 관계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검찰과 Jtbc 모두 태블릿 PC의 실물을 감춘 이유는?

고영태는 국정조사 청문회에서 최순실은 태블릿 PC를 사용할 줄 모르며, 자신은 Jtbc에 제보하지 않았고, 최순실이 쓰라고 준 태블릿 PC는 이미 검찰에 임의 제출했다고 증언했다. 그렇다면 검찰이 의혹의 선상에 떠오르게 된다. 검찰은 고영태의 해외 도피 중에 어떤 형태로든 연락선을 유지하고 있었고, 누군가의 제보로 최순실 선거 캠프에서 공용으로 사용된 태블릿 PC의 존재를 알게 된 검찰이 고영태에게 소지 여부를 물었을 가능성이다. 이 정보가 다시 Jtbc로 전달되면서 Jtbc는 임의의 태블릿 PC에 자신들이 확보한 정체불명의 파일을 심어 돌렸다고 해석할 수 있는 것이다. 그렇기에 방송에 보인 태블릿 PC에는 수 많은 모순들이 뜰 수 밖에 없었다.

이 문제를 검찰이 제대로 검증했는지는 밝혀진 바 없다. 검찰이 주장하는 디지털 포렌식은 해당 태블릿 PC를 정보로 이미지화했다는 것일 뿐, 파일들에 대한 오염 여부를 체크했다는 뜻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러한 문제 때문에 최순실과 정호성 비서관의 변호인 측은 Jtbc의 태블릿 PC에 대한 객관적인 검증을 요구하고 있지만 검찰은 이를 거부하는 것이 아닌가 라는 의혹이 제기된다.

결정적인 의혹은 검찰이 최순실에게 Jtbc가 보도한 태블릿 PC의 주인이 자신이라는 자백을 받기 위해 그토록 다그쳤음에도 문제의 태블릿 PC를 단 한번도 보여주지 않았다는 점, 그리고 검찰의 주장대로 태블릿 PC가 최순실의 혐의와 관련이 없다면 최순실의 변호인 주장처럼 왜 그렇게 검찰은 최순실에게 태블릿 PC에 대한 소유자 자백을 받아내려 했느냐는 것이다. 이해할 수 없는 검찰의 태도에 대한 한 가지 유

한 해석은 검찰-Jtbc가 정치적 목적을 공유한 것이 아닌가 라는 관측이다. 최순실이 독일에서 귀국하지 않을 거라는 전망 하에 친노 검찰총장과 수사본부장의 검찰과 역시 야권 성향의 Jtbc가 암묵적 혹은 명시적으로 불법적인 증거조작을 공모했을 가능성이다. 문제가 생겼다면 태블릿 PC의 주인이 아닌 최순실이 귀국했다는 사실인 것이다.

 더블루K 사무실 캡스보안장치가 열쇠다!

<미래한국>은 이러한 정황 외에 더블루K 사무실의 관리인을 직접 만나 취재했다. 더블루K 사무실은 청담동에 있었고 이 사무실이 있는 건물 관리인은 Jtbc가 태블릿 PC를 발견하고 입수하는 데 결정적인 도움을 준 것으로 알려진 인물이었다. 노회찬 정의당 의원은 한 라디오 인터뷰에서 ‘관리인은 정의당 당원이며 Jtbc를 신뢰했기에 문을 열어 준 것’이라고 증언한 바 있었다.

▲ 더블루K 사무실 관리인

관리인은 취재팀에게 ‘검찰과 Jtbc 보도를 믿으라’고 강변했다. 보수 언론들에 대한 강한 불만을 표출했던 관리인은 민변 관계자들과 긴밀하게 연락해 왔다는 사실이 검찰 관계자에 의해 보도된 바 있다. 그러한 관리인이 보인 태도는 의아했다. 다른 질문에는 적극 해명하던 관리인은 취재팀이 ‘Jtbc 기자들과 함께 18일 더블루K 사무실에서 태블릿 PC를 같이 본 적이 있느냐’는 질문에는 즉답을 피하며 ‘대답하기 곤란하다’고 말했다. ‘Jtbc 보도대로 사무실 문이 열려 있었느냐’는 질문에도 즉답을 피했다.

하지만 본지 취재팀은 더블루K 사무실이 캡스 보안장치에 의해 잠겨 있는 것을 확인했고 관리인에게 ‘캡스 보안장치 개폐 시간을 확인하면 모든 사실이 밝혀진다’고 말하자 크게 당황한 관리인은 더 이상 취재를 거부했다. 흥미로운 사실은 Jtbc가 최순실의 사무실에서 발견했다는 사무실 임대차계약서와 사업자등록증 방송 화면에는 견출지가 붙어 있었다는 것인데, 통상 사무실 직원들은 이런 계약서와 사업자등록증에는 견출지를 붙이지 않는다. 복사나 팩스 전송에 불편하기 때문이다. 사무실 임대차 계약서와 사업자등록증에 견출지를 붙이는 이가 있다면 이는 같은 종류의 많은 계약서와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이를 분류해서 보관해야 하는 사람이다. 누구일까? 건물 관리인인 것이다.

Jtbc는 더블루K 사무실에서 관리인에게 사업자등록증과 사무실 임대차 계약서를 빌려서 현장 증거물이라고 사진을 찍었으면서도, 정작 결정적인 증거물인 태블릿 PC 현장 사진은 하나도 공개하지 못했던 것은 무슨 까닭일까. 현장에 태블릿 PC가 없었기 때문은 아닐까. 그나마 증거라고 공개한 것이 충전기 구매 영수증이었다. 도대체 Jtbc는 최순실 태블릿 PC를 현장에서 본 것인가, 아니면 모든 것이 허구로 만들어진 픽션이었던가?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최창열 2017-10-08 13:23:37
김다나씨 거짓기사는 JTBC인거 혼자만 모르나요? 이제다 밝혀

김다나 2017-01-16 11:23:24
거짓 기사 당장 내려라~ 옛날 수법을 또 사용하다니~ 대한민국 국민들이 그렇게 바보로 보이냐

laullrco 2017-01-13 11:48:48
위 댓글 단 분들 이것이 왜 거짓기사인지 입증해 보세요.
이곳 저곳에 흘린 jtbc 기자들의 이야길 사심없이 살펴 보세요
답답한 분들....

한심한 종자들 2017-01-13 08:58:34
댓글들 줄줄이 있던데 왜 다 지우니 ? 이름까지 걸고 쓰는 기사, 캥기지 않으면, 답글 지우지 말거라.
검찰 총장과 수사 본부장인 검찰과 Jtbc가 증거 조작을 공모했을 거라고 ? 셋 다 대국민 사기죄와 허위 사실 유포로 고소해.
거짓말도 한두번이지, 그만들 작작해라.
정시호가 검찰에 넘긴 2번째 태블릿도 조작이라고 하지 왜 ?
정호성 전 청와대 비서관에게서 압수한, 휴대 전화들도 다 조작이라 하지 그러니 ? 한심한 종자들

박정민 2017-01-11 20:41:53
거짓기사 내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