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한국

[브랜드평판] 에뛰드하우스....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2월 조사결과 4위

김민성 기자l승인2017.01.11l수정2017.01.11 21:53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김민성 기자  kimms050@naver.com

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2월 조사결과, 1위 이니스프리 2위 미샤 3위 더페이스샵 4위 에뛰드하우스로 분석되었다.

4위를 기록한 에뛰드하우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644,150 소통지수 374,616, 커뮤니티지수 13,157 소셜지수 1,249,565로 분석되면서 브랜드 평판지수 2,281,488가 되었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354,575 보다 3.1% 감소했다. 

▲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12월 빅데이터 분석

2014년부터 2년간 부진의 늪에 빠져있던 에뛰드하우스는 그동안 고수했던 ‘프린세스 판타지’를 벗어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의 변신에 성공하면서 지난해 부활에 성공했다. 

그동안 공주 컨셉트 이미지를 고수해 소비자층 확보에 한계가 있었다. 하지만 김숙, 마동석 등을 모델로 내세우며 고른 연령대를 흡수하기 시작했고, 온라인 단독 상품을 출시해 돌풍을 일으켰다. 최근에도 온라인 전용 아이섀도 ‘퍼스널 컬러 팔레트 웜톤 아이즈’와 ‘퍼스널 컬러 팔레트 쿨톤 아이즈’를 출시해 매진되기도 했다.

에뛰드하우스는 작년 3.4분기까지 이미 2416억원을 기록하며 다시 3000억원대로 매출이 오르며 작년 잇츠스킨에게 내준 업계 4위 자리를 회복할 것으로 예상된다. 

모기업인 아모레퍼시픽이 전체 실적에서는 부진한 가운데 이니스프리에 이어 에뛰드하우스의 리뉴얼 성공은 화장품 브랜드숍내 ‘아모레 천하’의 기반을 다졌다는 평가다. 

이러한 상승세를 타고 에뛰드하우스는 올 하반기 UAE 두바이에 1호점 론칭을 시작으로 중동 해외시장 영역의 기점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미래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민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135-726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129, 4층 (논현동 거평타운)   |   413-120 경기도 파주시 문발로 155(문발동)
Tel : (02)3446-4111  |  Fax : (02)3446-7182  |  사업자 번호 : 220-86-23538  |  상호 : (주)미래한국미디어  |  대표자 : 김범수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범수
Copyright © 2017 미래한국.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