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아이에스이커머스...WIZWID 사업, HOLON, EDGE
[기업분석] 아이에스이커머스...WIZWID 사업, HOLON, EDGE
  • 홍수원 기자
  • 승인 2017.01.14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에스이커머스는 패션부문과 기타부문으로 나뉘어 사업을 구분하고 있으며 WIZWID 및 EDGE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00년 8월 Wiz Address라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SK글로벌주식회사 내 신규사업부로 시작하여 해외쇼핑 전문 사이트인 www.wizwid.com을 2001년 2월에 오픈하였으며, 2001년 3월에는 SK글로벌주식회사에서 (주)위즈위드코리아로 독립 분사했다.

아이에스이커머스는 해외 수입 대행 및 국내 업체들의 입점을 통한 전자 상거래 (E Commerce, Mobile Commerce, Smart TV Commerce)사이트인 WIZWID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주력 사업모델인 WIZWID를 기반으로 발견된 브랜드와 카테고리 레버리지를 통해 HOLON(종속 회사 및 관계회사)을 육성하고 있다.

아이에스이커머스의 HOLON DirectCommerce Store 와 Vertical Commerce Store의 E.M.T COMMERCE 사업을 ISE GLOBAL NETWORK를 바탕으로하여 경쟁력을 도모 하고 PLATFORM을 통해 지원 육성하여 성공시키는 서비스인 EDGE(Everything commerce hubs Driven Glocalized N2N Expansion)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에스이커머스는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어느 곳에 있던 어느 나라의 상품이 되었건 쉽고 편리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사이버 공간을 만들고자 한다. 그러기 위해서 2006년 미국 현지 물류운영 및 처리를 하는 자회사를 설립하고 영국 등 유럽에도 거점을 확보하여 해외수입대행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이러한 물류거점 확장을 기반으로 아이에스이커머스는 세계의 다양한 상품 정보 및 상품을 신속하게 공급하고 자체 상품 개발을 위하여 미국에 Disys commerce라는 현지 상품 기획 및 개발 법인을 설립하였으며 국내에도 국내시장은 물론 해외시장까지 겨냥한 상품개발 법인인 Disys Korea를 설립했다.

그리고, 아이에스이커머스는 글로벌유통의 현실가능한 사업구조를 위해 차세대 IT기반인 NGITA(Next Generation Information Technology Architecture)를 토대로 GICS(Global Inventory Control System)를 구축하고 있다. 이는 국내외 온/오프라인 매장 및 구축된 거점에서 보관 중이거나 입출고중인 상품 정보와 실물 재고상황을 일치시켜 'Cross Shopping Network'를 통해 국가간 거래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아이에스이커머스는 내수시장 규모와 디자인 능력을 고려한 성장 모델로 위즈위드의 고객DB를 기반으로 하는 가치사슬통합 (VCC: Value Chain Collaboration)을 도입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