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가집굼벵이농장, 굼벵이사업 무료 컨설팅 진행
초가집굼벵이농장, 굼벵이사업 무료 컨설팅 진행
  • 구하영 기자
  • 승인 2017.01.19 11:2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식량 농업기구(FAO)는 2050년이면 세계 인구가 90억명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식량 또한 현재보다 2배 정도의 식량이 추가로 더 필요하다고 예측하며 곤충을 미래 대체 식량으로 지목하고 있다.

곤충 식품은 단백질 함유량이 육류와 비슷하면서 불포화지방산과 무기질 함유량이 높아 육류 대체 식품으로 꼽히는데 지난달 29일에는 식품 의약품 안전처에서도 한시적 식품원료로 인정되었던 흰점박이꽃무지 유충(꽃벵이·굼벵이)과 장수풍뎅이 유충(장수애)을 일반 식품원료로 인정하는 내용의 '식품의 기준 및 규격' 개정안까지 발표 하면서 새로운 식품 대체 원료로 굼벵이 사업에 활력을 주고 있다.

이에 굼벵이사업 관련하여 굼벵이의 사육방법에 대한 전문적 기술이 알려져 있지 않아 굼벵이농장 운영이나 굼벵이를 식품 첨가물로 사용 하고자 하는 마음은 있지만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 해야 할지 모르는 소비자들에게 컨설팅을 해주는 초가집굼벵이농장이 최근 주목 받고 있다.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초가집굼벵이농장(대표 정하규)은 건축사무소 및 굼벵이농장을 운영하고 있는 노하우와 기술을 활용하여 굼벵이농장의 시공부터 생산, 운영, 홍보, 판매비법까지 전 과정을 ONESTOP으로 분양컨설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 대표는 “굼벵이 사업에 있어서 굼벵이 사육보다도 중요한 요소는 굼벵이의 판로 문제인데 자체 마케팅 부서를 운영하며 이제 막 굼벵이사업을 시작하는 분들에게 온라인 에서 더욱 확장된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홍보 기술을 제공한다”면서 “이 달 23일부터는 굼벵이사육에서 꼭 필요한 발효톱밥을 무상으로 공급하여 제공함으로써 차질 없이 굼벵이사업을 컨설팅 한다”고 밝혔다.

한편, 굼벵이 분양을 원하는 소비자는 초가집굼벵이농장 홈페이지에서 문의 할 수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민수 2017-01-20 21:35:58
좋은 정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