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防彈少年團)...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防彈少年團)...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
  • 김상민 기자
  • 승인 2017.01.27 0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7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엑소 3위 세븐틴 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6년 12월 13일부터 2017년 1월 14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44,222,622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소통지수, 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방탄소년단 브랜드 (  랩몬스터,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은  참여지수  2,990,328 소통지수 5,904,75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95,084로 분석되면서 1위를 기록했다. 

2017년 1월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 순위는 방탄소년단, 엑소 EXO,  세븐틴,  빅뱅,  비투비,  신화,  인피니트,  빅스 VIXX,  비스트, 샤이니,  젝스키스,  B1A4,  블락비,  위너 WINNER,  몬스타엑스,  슈퍼주니어,  B.A.P,  동방신기,  JYJ,  2PM,  제국의아이들,  틴탑, 2AM,  FT아일랜드 순으로 결과가 나왔다. 

방탄소년단(防彈少年團, BTS)은 대한민국의 7인조 보이 그룹으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소속이다. '방탄소년단' 이라는 이름은 방탄은 총알을 막아낸다는 뜻으로, 10대와 20대들이 사회적 편견과 억압을 받는것을 막아내고 당당히 자신들의 음악과 가치를 지켜내겠다는 포부를 담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2013년 6월 12일 발매 된 데뷔 싱글 앨범 《2 COOL 4 SKOOL》의 타이틀 곡 "No More Dream"으로 데뷔해 멜론 뮤직 어워즈를 포함한 골든 디스크 어워즈와 서울가요대상에서 올해의 신인상을 수상하였다.

데뷔한 후, 2년여동안 ‘학교 3부작’ 앨범을 연이어 발매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간 그들은 2015년 4월 세 번째 미니 앨범 《화양연화 pt.1》와 2015년 11월 네 번째 미니 앨범 《화양연화 pt.2》을 발매하였고, "쩔어", "I NEED U" 등으로 큰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화양연화’ 시리즈는 2017년 현재까지 무려 105만 장에 달하는 판매량을 달성하였다. 방탄소년단은 ‘화양연화’ 시리즈의 성공으로 대세로 떠올랐고, 2016년 10월 두 번째 정규 앨범 《WINGS》를 통해 톱 아이돌 반열에 올랐다.

이 앨범은 발매 전 선주문 50만 장을 기록하며 그들의 놀라운 성장세를 보여줬고, 타이틀곡 "피 땀 눈물"로 국내 8대 음원차트와 음반차트 1위 올킬은 물론, 전 세계 97개 아이튠즈 차트 1위, 미국 애플뮤직 차트 전곡 진입, 국내 음악방송 6관왕 달성 등 연일 신기록을 경신하며 돌풍을 일으켰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미국 ‘빌보드 200’ 26위로 한국 가수 최고 기록을 세웠으며, ‘빌보드 200’ 3회 연속 진입과 2주 연속 차트 유지, 한국 가수 최초로 영국 오피셜 앨범차트 진입(62위) 등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으며 글로벌 가수로 우뚝 섰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