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평판 ] 언니가 간다 쇼핑몰...배송에 대한 의견
[소비자평판 ] 언니가 간다 쇼핑몰...배송에 대한 의견
  • 김상민 기자
  • 승인 2017.02.10 18:25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이 남침하지 못하는 이유는 대한민국의 '중2' 들 때문이라는 우스갯소리가 있다. 우리 집에도 이제 중 2에 올라가는 딸아이가 있다. 중 1때는 화장하는 것도 무관심, 옷 입는 것도 무관심 한 모범생이더니 이제 슬슬 옷에 관심을 보이기 시작하였다. 요즘 스마트 폰으로 의류 쇼핑몰을 검색을 하고 나에게 주문을 해 달라고 계속 요청을 하기 시작하였다.

딸아이가 주문을 해 달라는 사이트를 들어가 보니 청소년들에게 인기 있고 유명한 “언니가 간다” 쇼핑몰 이었다.이미 회원가입을 마치고 장바구니에 옷을 한가득 담아 놓고 카드결제만 해 달라고 부탁을 했다. 딸아이가 주문한 옷과 함께 주말에 생일인 조카에게 줄 생일선물로 옷 몇 벌을 더 주문하고 결제를 마쳤다.

딸아이 말로는 다른 사이트 보다 배송이 빨라서 주말 전에 도착 할 수 있다고 했다. 그리고, 딸아이는 신상품 중에서 마음에 드는 옷을 구입하고 싶었지만 주말 전에 필요해서 딸아이가 주문한 옷과 내가 주문한 옷 모두 “당일발송(당일출고)” 된 옷만 골라서 주문을 하였다.

그런데, 월요일에 주문을 했는데 금요일까지 배송이 되지 않았다. “내가 실수로 카드결제를 하지 않았나?” 생각이 들어서 사이트를 다시 들어가 확인해 보니 아직도 “상품 준비중” 이라는 표시만 되어 있었다. 딸아이에게 “상품 준비중” 이라는 말을 하고 다시 한 번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 보라고 했다. 딸아이는 주문할 당시에는 우리가 주문한 상품 모두 “당일발송” 이라는 표시를 확인하고 주문을 했는데 지금 들어가 보니 내가 조카에게 선물하려고 주문 한 상품 한 개가 “입고지연” 이라는 표시로 되어 있다고 하였다.

내가 주문을 할 당시에는 “당일발송(당일출고)”라고 표시되어 있었는데 4일이 지나서 다시 확인을 해보니 “입고지연”이라는 표시가 되어 있는 것이었다. 순간 어리둥절하고 화가 나서 고객센터에 몇 번을 전화를 시도했으나 전화연결이 되지 않았다.

전화연결이 되지 않으니 물어볼 방법도 없고, 내일이면 조카생일이라서 조카선물로 주려고 미리 주문을 했는데 마음이 급했다. 1:1 게시판에 문의를 마치고 저녁 늦은 시간에 부랴부랴 조카 선물을 구입하러 나갔다. 하지만, 조카가 원하는 옷을 찾지 못해서 결국 구입을 하지 못했고 생일선물도 주지 못했다.

며칠이 지나서 게시판을 확인을 해 보니 게시판 답변에 “주문하신 상품 중 ***상품이 입고지연으로 날짜 표시해 드렸습니다.”라는 답변이 게시되었다. 상품을 주문 할 당시에는 분명히 이런 표시가 되어 있지 않았는데 우리가 그 내용을 캡처해 놓지 못해서 반박하지도 못한 채 상품주문을 취소하고 싶었다. 하지만, 딸아이가 꼭 구입하고 싶었던 옷이라서 그냥 늦더라도 배송을 받기로 하고 느긋하게 기다렸다.

그리고, 우리가 주문한지 딱 2주 만에 옷이 배송이 되었다. 요즘 해외배송도 2주 보다 빨리 배송이 되는데 2주 만에 배송이 된 걸 보니 다시 재 주문하고 싶지 않았다. 보통 다른 온라인 쇼핑몰은 여러 가지 주문을 하고 나서 한 가지 상품이 품절이 되거나 입고지연이면 개인적으로 문자나 연락을 해 주는데 “언니가 간다”는 아무런 연락도 없이 2주 만에 배송이 되었다. 그리고, 이런 경험을 한 이후로 온라인 몰로 주문을 할 때 내가 구입한 물건은 꼭 캡처를 해 두는 버릇이 생겼다.

기다리는 고객을 위해서는 한 가지 상품이 품절되거나 입고지연이 되어서 배송이 지연이 된다면 문자로 연락을 주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주부소비자기자 한송이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지예 2018-12-21 16:33:22
진심 2주 전에 시켯는데 아직오지도 않고 전화도 안받고 결국 주문취소했는데 취소만되고 돈은 안들어오고 당일발송도 안오고

김민서 2018-08-08 18:51:28
지금 딱 내상황인데 당일배송이래서 시켰더니 하도안오길래 다시들어갔더니 당일배송이라는 글자 싹 없애고 연락도안되고 진짜 실망스럽다

ㅃㅃ 2018-01-16 17:12:11
자기가 하고싶은 말만 했네요.
요즘엔 양쪽말을 다 들어봐야 함.

ㅠㅠ 2017-08-03 16:03:34
나도 오늘 언니가간다 당일발송 주문했는데.. 안오면 어떻하지 ..

김철ㅉㅉ 2017-04-26 19:31:23
김철 진짜 사장이냐? ㄹㅇ 당일배송인데 2주지나면 화나는거 ㅇㅈ 나같아도 화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