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하나투어...여행사 2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1위
[브랜드평판] 하나투어...여행사 2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분석 1위
  • 김상민 기자
  • 승인 2017.02.13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투어가 여행사 브랜드평판  2017년 2월 빅데이터분석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1월 11일부터 2017년 2월 12일까지 여행사 11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8,659,7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을 측정하였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여행사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 소셜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여행사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017년 2월 여행사 브랜드평판 순위는 하나투어,  인터파크투어,  모두투어, 여행박사,  노랑풍선, 투어2000,  롯데관광, 자유투어, 레드캡투어,  탑항공,  온누리투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를 기록한 하나투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853,280 소통지수  584,793 소셜지수  350,1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88,259로 분석되었다. 

하나투어는 일반여행업(여행알선) 및 컴퓨터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등의 서비스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할 목적으로 1993년 11월 1일에 설립되었다. 2000년 11월 24일에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2006년 11월 7일에는 런던증권거래소(LSE)에도 주식예탁증서를 상장하였다.

하나투어는 전세계 20여만개 여행상품을 전국 8,000여개의 협력여행사, 온라인포털, 쇼핑몰 등의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는 종합 여행 홀세일러이다. 또한, 종속회사를 통하여, 출장수요 및 자유여행 등과 같은 특화된 시장을 위한 여행 알선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해외를 거점으로 한 여행객 서비스 제공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하나투어는 41개의 계열 및 관계회사를 가지고 있다. IFRS 도입으로 인한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웹투어(주), (주)하나투어유스, (주)하나투어제주, (주)남강여행사, (주)투어마케팅코리아, (주)하나투어아이티씨, (주)하나티앤미디어, (주)하나투어비즈니스, (주)고려여행사네트워크, (주)하나유학, (주)CJ월디스, (주)에이치엔티마케팅, (주)넥스투어, (주)하나샵, (주)투어팁스등이 있다.

하나투어는 고객의 요구에 맞추어 패키지, 허니문, 현지투어, 골프투어, 개별여행 등의 상품을 기획하여 판매하는 여행알선서비스 부문과, 광고 기획 업무를 하는 광고대행서비스업, 지배회사의 채널 등을 통해 여행 용품을 판매하는 전자상거래업, 출판 업무를 대행하는 출판 및 인쇄물 제작업, 그리고 여객자동차 운수사업, 여행정보 서비스, 숙박시설 운영위탁업, 호텔업, 소프트웨어기술개발, 물품의 판매, 일반전세여객 자동차운송업, 대부업, 보세판매업, 자산관리업, 보험대리점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제공되는 서비스의 특징 과 채널, 시장 및 판매방법의 특징, 그리고 이익창출 단위 등에 따라 경영의 다각화를 도모하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