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극기 영웅’ 김진태 의원, “고영태는 사기공갈 등 7가지 혐의…구속수사해야”
‘태극기 영웅’ 김진태 의원, “고영태는 사기공갈 등 7가지 혐의…구속수사해야”
  • 김신정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02.13 18:4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국회 정론관에서 법제사법위원회 위원들과 기자회견 개최

태극기 정국에서 단연 독보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김진태 새누리당 의원은 13일 고영태 구속 수사를 촉구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른바 ‘최순실 국정농단 사건’의 실체가 고영태 국정농단 사건이라는 분석이 확산되는 가운데, 김 의원이 처음으로 여러 범죄 혐의를 지적당하고 있는 고씨의 구속 수사의 필요성을 언급하고 나선 것이다.

김 의원은 이날 법제사법위원회 위원들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수현 녹취록 전문을 보셨느냐, 가관도 아니다"라며 "사기공갈 등 7가지 죄목을 갖고 있는 고영태를 구속 수사해야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그동안 최서원(본명 최순실)이 국정농단을 했다고 여기까지 왔는데, 국정농단 주범은 고영태 일당의 공갈사기 행위일지도 모른다"며 "이렇게 판이 바뀌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고영태의 죄목으로 공갈미수, 사기미수, 사기, 절도, 위증, 개인정보보호 위반, 명예훼손 등 7가지를 들었다.

그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법무부에 고영태 일당 공갈사건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수사할 것을 지시하고, 법무부는 특별수사팀을 만들어서 수사에 착수해 달라"며 "이 사안이 넘어갈 일이냐, 내가 물 타기를 한다고 생각하느냐"고 말했다.

김 의원은 "김기춘 전 청와대 실장과 조윤선 전 문체부 장관은 블랙리스트를 만들었다고 구속됐고, 이화여대 모 교수는 정유라 성적 올려줬다고 구속됐는데 고영태처럼 온갖 실정법 (위반을) 저지른 사람을 가만히 둔단 말이냐"며 "사안 자체가 중대하고 죄질도 불량하다, 최순실에 모든 것을 돌리는 등 죄질이 나쁘다. 구속수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한편 김 의원은 이날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우상호 의원이 "김진태 법사위 간사는 지금 선거법위반으로 기소됐으니 이해충돌 방지차원에서 여당 간사직을 내놓아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 반박했다.

김 의원은 "나 말고도 선거법 위반으로 문제되는 의원이 많다. 박지원 의원은 법사위 있으면서 그 많은 재판을 다 받았다"며 "나는 재판 시작도 안 했다. 자기들은 뇌물죄로 재판 받아도 되고, 선거법으로 재판 시작도 안 한 사람에게 뭐라고 하느냐"고 말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깨어 있어야 한다 2017-02-14 13:01:08
바이블에 사용되는 의인 에 속하는 사람 이다, 김진태 의인 은 (손혜원)같은 여성이 사용하는 의인과는(인격성향)) 다른 (의인)이다, 소돔성이. 멸망하기전에 경고했다 ,
대한민국 은 분단국가의 현실 앞에서 오로지 의인 들의 간절한 애국심 으로 지켜온
가련한 나라이다, 중공 공산당 에게서애국충정 으로 지켜낸 나라에 밥벌레들이슬며시 숫가락 올려삽십년을 처먹고,또숫가락을 올리려고한다. 밥상치우고,맞장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