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엑소 (EXO)...보이그룹 2월 브랜드평판 2위
[브랜드평판] 엑소 (EXO)...보이그룹 2월 브랜드평판 2위
  • 박지훈 기자
  • 승인 2017.02.16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이그룹 엑소가 브랜드평판 2017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2위를 기록했다

2위를 기록한 엑소 EXO (  백현, 루한, 디오, 타오, 첸, 세훈, 수호, 크리스, 시우민, 카이, 레이, 찬열 )은  참여지수  867,856 소통지수  4,810,7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78,563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엑소  브랜드평판지수 6,885,241와 비교하면 17.5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1월 10일부터 2017년 2월 11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34,311,552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소통지수, 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브랜드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EXO (엑소)는 SM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대한민국 9인조 보이 그룹이다. EXO는 태양계 외행성을 뜻하는 'exoplanet'에서 모티브를 얻은 이름으로, '미지의 세계에서 온 새로운 스타'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2012년 4월 8일, 한국인 멤버 8명, 중국인 멤버 4명으로 6명씩 EXO-K와 EXO-M으로 나누어 총 12인조로 데뷔했다. 공식 구호로는 리더인 수호가 만든 '사랑하자'가 있으며 '우리는 하나' 라는 뜻의 위아원 (We are one)이 있다.

EXO의 데뷔 EP, 《MAMA》는 2012년 4월에 발매 되었고, EXO-M의 버전은 출시 하루만에 중국의 음악 차트 정상을 차지했고, EXO-K의 《MAMA》 뮤직 비디오는 유튜브의 글로벌 차트에서 7위를 기록했다.

2012년 데뷔 EP 《MAMA》와 2013년 정규 앨범 《XOXO》는 전 세계적으로 총 150만장의 판매량을 기록, 상업적으로 크게 성공했다. EXO는 또한, 《XOXO》로 데뷔 이후 단기간에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에서 올해의 앨범상을 수상한 음악 그룹이며, 12년 만에 가장 빠른 속도로 높은 판매량을 기록한 K-POP 아티스트이다.

2014년 5월 15일에는 EXO-M의 리더 크리스가 SM 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자신의 계약을 무효로 하는 소송을 시작했고, 5개월만인 그해 10월 10일에는 EXO-M의 멤버 루한이 SM 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자신의 계약을 무효로 하는 소송을 시작했다. 그리고 2015년 8월 24일에는 또 다른 중국인 멤버 타오 역시 같은 이유로 소송을 제기했다. 2017년 7월 공식 탈퇴했다.

2016년 2월, EXO는 댈러스, 밴쿠버, 로스 앤젤레스, 시카고, 뉴욕등 총 5 도시에서 EXO Concert #2EXO'luXion 북미투어를 했다. 2016년 4월, EXO는 일본 앨범 LOVE ME RIGHT - romantic universe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2016년 6월 9일 6개월만에 정규 3집으로 컴백하였다. 더블 타이틀곡 몬스터 (MONSTER) 와 럭키 원 (LUCKY ONE) 2곡이다. 

2016년 8월 18일 0시에 리패키지 앨범 'Lotto'로 컴백하였다. Lotto는 타이틀 곡 Lotto를 포함한 신곡 4개와 정규3집 타이틀곡과 수록곡 모두가 들어있다. 공식적으로는 19일부터 활동할 예정이며 MBC와 KBS에서는 상업성 논란으로 타이틀 곡의 제목을 'Lotto'가 아닌 'Louder'로 바꾸어 방송했다.

2017년 2월 세번째 단독 콘서트 투어를 펼치고 있는 엑소(EXO)가 일본 투어에 이어 홍콩 공연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엑소는 지난 11, 12일 양일간 아시아월드-엑스포 아레나(AsiaWorld-Expo Arena)에서 '엑소 플래닛 #3 - 디 엑소디움 인 홍콩(EXO PLANET #3 - The EXO’rDIUM - in HONG KONG)'을 개최했다. 

엑소가 홍콩에서 약 1년 6개월만에 펼치는 콘서트로 개최 전부터 현지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얻은 만큼, 약 2만 관객의 열띤 함성과 응원 속에 성황리에 펼쳐져 엑소의 글로벌한 인기를 다시 한 번 확인시켜 주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