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세븐틴 (SEVENTEEN)...보이그룹 2월 브랜드평판 3위
[브랜드평판] 세븐틴 (SEVENTEEN)...보이그룹 2월 브랜드평판 3위
  • 박지훈 기자
  • 승인 2017.02.16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이그룹 세븐틴(SEVENTEEN)은 브랜드평판 2017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3위를 기록했다

3위를 기록한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도겸, 민규, 디에잇, 승관, 버논, 디노, 우지 )는  참여지수  941,424 소통지수  3,601,2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42,648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세븐틴 브랜드평판지수 5,127,826보다 11.4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7년 1월 10일부터 2017년 2월 11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34,311,552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소통지수, 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브랜드 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세븐틴(SEVENTEEN)은 대한민국의 13인조 보이 그룹으로,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소속이다.

세븐틴이라는 그룹명은 13명의 멤버와 보컬팀, 힙합팀, 퍼포먼스팀, 3개의 유닛이 모여 하나가 된다는 의미를 담고있다. 본래 연습생 수는 팀 이름에 맞게 17+a였지만, 멤버들의 이탈과 영입 등을 거쳐 13명이 되었다.

2012년 연습생 시절부터 데뷔를 준비해 선배 가수들의 뮤직비디오에 출연 혹은 백댄서로 활동하며 데뷔 전 경험을 키웠다. 그리고 2015년 5월 2일 세븐틴 프로젝트를 거쳐 5월 26일 데뷔 쇼케이스로 데뷔 무대를 가졌으며, 5월 29일 첫 미니 음반 17 CARAT을 발매했다.

2016년 3월 4일부터 3월 25일까지는 세븐틴 공식 팬클럽 'Carat' 1기를 모집하였다. 팬클럽명인 'Carat(캐럿)'은 보석의 질량 단위를 나타내는 영어 단어 'carat'를 사용하여 세븐틴이라는 다이아몬드를 빛내줄 존재 캐럿은 기수가 지날수록 세븐틴의 가치를 높여준다는 뜻을 지니고 있다. 

데뷔한지 1년도 안 된 신인이 앨범 두장으로 가온차트 누적 17만장을 돌파하여 사실상 2015년에 데뷔한 남자 아이돌들 중 팬덤면에서는 최고의 성적을 거두고 있다. 2016년 12월 16일 데뷔 571일만에 KBS 뮤직뱅크에서 첫 지상파 1위를 차지하였다.

2017년 2월 세븐틴은  10일부터 12일까지 총 3일간 국내 첫 번째 공식 팬미팅 2017 세븐틴 공식 팬클럽 CARAT 1st Fan Meeting ’SEVENTEEN IN CARAT LAND’를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개최, 약 2만 여 명의 팬들과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