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노조가 청부한 청문회 취소하고 홍영표 환노위원장은 사퇴해야”
MBC “노조가 청부한 청문회 취소하고 홍영표 환노위원장은 사퇴해야”
  • 김신정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02.2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보도자료 통해 야당의 MBC 장악의도 비판 다짐 피력

문화방송MBC(사장 안광한)가 청문회 날치기 주역 홍영표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의 사퇴를 요구하는 보도자료를 21일 발표했다.

MBC는 <“노조가 청부한 청문회 즉각 취소하고 홍영표 환노위원장은 사퇴하라”>제목의 성명을 통해 “환노위의 ‘날치기 청문회’는 사전에 계획되고 모의된 교묘한 전략전술의 결과물”이라고 주장했다.

MBC는 “환노위 ‘날치기 의결’의 배후에는 강령과 정치위원회 규정에 따라 조직적으로 정치활동을 벌이고 있는 민주노총 산하 언론노조가 있다”면서 “언론노조가 ‘날치기 의결’ 강행에 깊숙이 간여한 것은 전직 MBC본부노조 간사 출신 민주당 의원 보좌관에게 MBC 소송자료가 저장된 USB가 전달된 것만 봐도 알 수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홍 위원장과 환노위 소속 야3당 의원들의 ‘MBC 청문회 날치기 의결’은 공영방송 MBC를 노영방송으로 만들어 언론노조에게 갖다 바치려는 비상식적인 행위”라고 덧붙였다.

MBC는 “20일 환노위 4당 간사회의에서 민주당은 “청문회 철회는 불가능하며, 시기를 3월 정도로 재조정하자”며 여야 합의정신을 무시하는 후안무치한 발언으로 MBC를 장악하겠다는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있다”면서 “국회 파행과 공영방송 MBC에 대한 정치적 위협의 전면에 선 홍영표 위원장은 MBC를 국회 권력으로 장악해 보겠다는 착각에서 벗어나 스스로 책임지고 물러나야 한다”고 요구했다.

그러면서 “MBC는 결코 특정 정치세력이나 정당의 부속품이 아니다. 언론의 정치적 독립과 공정방송을 사명으로 지켜내고 있는 공영방송 MBC는 오직 국민과 시청자를 위해 존재하며, 그 역할을 실천해내는 데 모든 것을 바칠 것”이라고 부연했다.

- 이하 전문 -

“노조가 청부한 청문회 즉각 취소하고 홍영표 환노위원장은 사퇴하라”

- 홍 위원장은 언론노조 사주 청문회를 통해 MBC를 장악하겠다는 착각에서 헤어나라.

지난 13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환노위)는 홍영표 위원장의 주도로 야3당 의원만 참석한 채 ‘MBC 청문회’를 기습적으로 날치기 통과시켰다. 홍 위원장은 자신의 정치적 이익과 대선을 앞둔 당리당략에 따라 방송장악의 헛된 야망을 노골적으로 드러내며 당초 의안에 상정되지 않았던 ‘MBC 청문회’ 안건을 의결하는 데 주도적으로 앞장섰다.

환노위의 ‘날치기 청문회’는 사전에 계획되고 모의된 교묘한 전략전술의 결과물이다. 청문회 일자를 MBC 새 대표이사 선임 예정일 바로 다음 날로 잡은 것부터 증인과 참고인으로 MBC 대표이사 공모에 지원한 후보와 현 경영진을 대거 포함시킨 것 등은 모두 공영방송의 정치적 독립과 언론자유에 재갈을 물리고 복종시키려는 술수다.

환노위 ‘날치기 의결’의 배후에는 강령과 정치위원회 규정에 따라 조직적으로 정치활동을 벌이고 있는 민주노총 산하 언론노조가 있다. 언론노조가 ‘날치기 의결’ 강행에 깊숙이 간여한 것은 전직 MBC본부노조 간사 출신 민주당 의원 보좌관에게 MBC 소송자료가 저장된 USB가 전달된 것만 봐도 알 수 있다. 언론노조와 한 몸으로 움직이는 노조위원장 출신의 환노위 위원장이 국회에서 국민이 부여한 국회 권력으로 언론노조 사주 청문회를 주도하고 있는 것이다. 홍 위원장과 환노위 소속 야3당 의원들의 ‘MBC 청문회 날치기 의결’은 공영방송 MBC를 노영방송으로 만들어 언론노조에게 갖다 바치려는 비상식적인 행위다.

이번 ‘날치기 청문회’ 사태는 공공연한 독재적•악의적 언론 탄압임에도 불구하고 홍영표 위원장은 “국회법 따른 정상적 회의”라고 왜곡해 발언하고 있다. 자신과 자당의 이익을 위해서 비판기능이 살아있는 MBC를 말살하고 장악하겠다는 반민주적인 발상의 망언이다.

파행을 거듭하던 국회가 지난 19일 여야 4당의 합의에 따라 가까스로 국회 정상화 가능성을 열었음에도 홍영표 위원장의 소속당인 민주당의 어깃장은 계속됐다. 20일 환노위 4당 간사회의에서 민주당은 “청문회 철회는 불가능하며, 시기를 3월 정도로 재조정하자”며 여야 합의정신을 무시하는 후안무치한 발언으로 MBC를 장악하겠다는 미련을 버리지 못하고 있다. 국회 파행과 공영방송 MBC에 대한 정치적 위협의 전면에 선 홍영표 위원장은 MBC를 국회 권력으로 장악해 보겠다는 착각에서 벗어나 스스로 책임지고 물러나야 한다.

MBC는 결코 특정 정치세력이나 정당의 부속품이 아니다. 언론의 정치적 독립과 공정방송을 사명으로 지켜내고 있는 공영방송 MBC는 오직 국민과 시청자를 위해 존재하며, 그 역할을 실천해내는 데 모든 것을 바칠 것이다.

2017. 2. 21

㈜문화방송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