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지, 필라그린 솔루션 ‘배리어 액티베이터 라인’ 선보여
닥터지, 필라그린 솔루션 ‘배리어 액티베이터 라인’ 선보여
  • 구하영 기자
  • 승인 2017.03.16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화장품 업계에서 필라그린이 떠오르고 있는 추세다. 필라그린은 피부장벽을 단단하게 지탱하는 단백질로 보습인자를 생성하여 피부를 튼튼하게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민감성 피부를 가진 소비자들이 증가하는 배경에도 이러한 필라그린과의 관련성이 높다. 현대인들의 후천적인 생활환경으로 인해 체내 필라그린이 부족해지면서 타고난 피부타입과 별개로 민감피부가 늘어나고 있는 것.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대표인 안건영 박사는 “실제 아토피환자들의 경우 필라그린 유전자 변이가 발견되는 경우가 흔하다. 지난 해 회사에서 국내 최초로 한국인 1천명의 피부 유전자를 분석한 결과 약 30%가 변이가 생긴 것을 발견했다. 그런데 그보다 훨씬 많은 85%의 사람들이 후천적인 생활습관이나 환경에 의해 필라그린이 부족한 상태이다”라고 밝혔다.

극심한 피부 건조, 성인 아토피 등 민감해진 피부들로 고통받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민감성 피부 전용 화장품 역시 꾸준하게 출시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필라그린 액티베이터 성분인 필라그리놀TM을 함유한 제품들이 탁월한 기능으로 큰 주목을 얻고 있다.

필라그리놀은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 내에서 필라그린 단백질 생성을 유도하여 피부를 한층 더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 해당 성분은 천연 보습인자와 세라마이드 생성에도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피부장벽을 이중으로 개선해준다.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인 ‘닥터지’에서 선보인 ‘배리어 액티베이터 라인’은 필라그린 액티베이터 성분이 함유된 대표적인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인 1천명 피부 DNA 분석을 통해 개발된 닥터지 배리어 액티베이터 라인은 필라그리놀TM 성분을 통해 피부장벽을 개선하고 건강하게 해준다.

브랜드 관계자는 "제품에 함유된 세포 간 지질을 이루는 성분인 고순도 세라마이드는 각질세포들을 촘촘하게 붙여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라며 "필라그린 라인으로도 불리는 ‘배리어 액티베이터’ 라인은 민감건성, 민감지성 2종으로 구성되어 각자 피부 타입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