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정보] 천안, 각종 볼거리와 먹거리로 봄맞이 인기 코스로 각광
[여행정보] 천안, 각종 볼거리와 먹거리로 봄맞이 인기 코스로 각광
  • 구하영 기자
  • 승인 2017.03.20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온이 연일 영상권에 머물면서 주말을 맞아 봄 나들이를 가는 가족단위가 늘고 있다. 특히 자녀를 둔 부모들은 놀이동산이나 키즈카페 보다는 교육적인 내용을 얻을 수 있는 알찬 여행지를 선호하곤 한다.

그 중 충청남도 '천안'은 특산품인 호두과자는 물론 놀거리와 볼거리, 먹을거리가 가득해 인기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또한 각종 체험과 견학을 할 수 있는 코스도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은 물론 연인과 친구와 함께 수 있는 관광지가 다양하다.

천안 독립 기념관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남화리에 위치한 천안 독립 기념관은 뜨거운 민족혼과 대자연의 풍광이 어우러진 겨레의 전당이다. 겨레의 집을 비롯해 7개 전시관과 통일염원의 동산, 그리고 수장고 등이 조성되어 있으며, 특히 독립운동사를 연구하고 전시 교육을 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학술전시관은 아이들의 역사 인식을 심어줄 수 있어 교육적인 의미에서도 방문해볼 만 하다.

왕지봉 배꽃

천안은 수려한 자연환경으로도 유명한 지역이다. 특히 천안시 성환읍의 '왕지봉 배꽃'은 율금리의 왕지붕 일대와 왕림리에 형성된 배 밭에서 볼 수 있는 천혜의 자연 환경이다. 매년 4~5월 경에 피는 새하얀 배꽃이 이루는 아름다운 장관은 감탄을 자아내기에 충분하다. 또한 '신고 배'로도 잘 알려진 선명한 황갈색 배 열매는 비옥하고 배수가 배수가 잘 되는 토양에서 재배되어 과육이 연하고 과즙이 많아 달고 시원하다.

학화호도과자

'천안'하면 천안의 명물 호두과자를 빼놓을 수 없다. 83년 전통의 학화호도과자는 천안 구성동에 본점을 두고 있으며, 큼지막한 호두알과 달콤한 앙금이 일품으로 남녀노소 좋아하는 영양간식이 된 지 오래다. 특히 학화호도과자 천안 구성동 본점에서는 호두과자 제조 공정을 직접 견학할 수 있게 하여 천안 여행객들에게 인기 코스로 주목 받고 있다.

학화호도과자 구성동 본점 관계자는 "학화호도과자는 83년 간 변하지 않은 맛과 정성으로 건강에 좋은 호두를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가족 간식"이라며, "특히 구성동 본점의 학화호도과자 공장 방문객들은 직접 호두과자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볼 수 있어 아이와 부모들의 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