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메뉴, “폐암에 좋은 산 나물 음식으로 면역력 향상”
힐링메뉴, “폐암에 좋은 산 나물 음식으로 면역력 향상”
  • 구하영 기자
  • 승인 2017.03.21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암은 대부분 흡연을 하는 사람들에게만 생기는 암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최근 보건복지부가조사한 통계에 의하면 폐암 환자 중 비흡연자의 비율이 20~30%를 차지하고 있으며 흡연을 하지 않아도 음식을 조리할 때 발생하는 연기, 간접흡연, 기존 폐질환, 미세먼지 등과 함께 추가적으로 유전자 중 특정 돌연변이에 의해서 폐암이 생길 수 있다고 발표했다,

특히 폐암은 생존율이 낮은 암으로 치료과정에서 항암에 좋은 음식을 함께 섭취해주는 것이 좋은데 면역력향상에 도움을 주는 항암식단을 개발한 업체가 있다.

힐링메뉴 폐암식단은 보건복지부 의료기간 인증획득 병원과 식생활 교정 전문기관과의 기술교류를 통하여 폐암환자별 식단표를 구성, 폐암수술환자에게 신선한 음식과 항암작용을 하는 재료들을 태백산 농가와 직접 계약 재배한 재료를 폐암식단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힐링메뉴 현건호 대표는 청년창업사관학교 6기 출신으로 신선한 나물음식과 채소가 항암작용을 높여 암환자에게 좋다는 조리기능사시험감독위원 이현정 자문위원의 조언에 따라 암환자 개인별로 암환자식단표를 만들어 1:1상담을 통해 맞춤식단제공을 위해 꾸준히 힘쓰겠다고 전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