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닥속닥 NK라디오, 통일의 꿈을 나눠요
속닥속닥 NK라디오, 통일의 꿈을 나눠요
  • 미래한국 온라인 취재팀
  • 승인 2017.03.21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북이 함께 만드는 NK라디오 <꿈을 꾸는 친구들> 참가자 모집,

북한인권NGO인 (사)세이브NK에서 2017년 남북하나재단 민간공모사업으로 남북청년대학생들이 함께하는 NK라디오 <꿈을 꾸는 친구들>이라는 방송을 준비 중이다. 이를 위해 남북 청년들을 대상으로 방송 프로그램 참여자들을 공모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다.

세이브NK에서 이번에 국내 탈북청년들의 정착 및 취업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할 예정인 NK라디오 <꿈을 꾸는 친구들>은 탈북청년들과 남한청년들이 함께 팀을 구성해 진행하는 통일방송 프로그램으로써 취업을 앞둔 남북 대학생 청년들에게 라디오 방송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받을 뿐 만 아니라 실제적으로 라디오 방송 진행과 제작에 이르는 전문 과정을 경험해 보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NK 라디오 공모전 선정자들에게는 세이브NK 라디오 방송출연 고정멤버 및 세이브NK 사무국 인턴 기회를 제공하며, 프로그램 참여 우수자에게는 탈북청년 리더로서 성장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인센티브를 지원한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프로그램 참여 대상자 모집 기간은 올해 3월 20일부터 4월 20일까지 이며, 신청서와 함께 사전에 녹음한 라디오 음성 파일을 준비하면 가점을 부여한다.

사단법인 세이브NK는 지난 1999년 ‘탈북난민보호운동본부’로 시작하여 제 3국에서 불법 체류 중인 2천여 명의 탈북민들을 구출하여 대한민국으로 입국시켰다.

또한 탈북민들의 국제법적 난민지위 청원을 위해 1,180만 명의 서명을 받아 UN 등 국제기관에 전달했으며 다가올 통일을 대비하여 탈북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통일지도자를 양성하고, 북한이탈주민의 정착지원 및 복지향상에 노력하고 있다.

공모전 신청서는 세이브 NK 공식 홈페이지 http://www.savenorthkorea.com 에 접속, <공지사항>에 첨부된 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 한 후 이메일로 발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