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공정노조 “언론노조 부역자 명단 발표는 후안무치”
MBC공정노조 “언론노조 부역자 명단 발표는 후안무치”
  • 김신정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04.14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론노조의 ‘그들만의 나눠먹기식 완장질’이라며 맹비판

민주노총 산하 전국언론노동조합의 ‘언론장악 적폐 청산을 위한 부역자 명단’이 언론장악 및 우파진영 말살을 위한 신종 블랙리스트라는 비난 여론이 이어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이는 차기 정부가 언론노조의 명단을 언론계 블랙리스트로 활용해 공영방송을 상대로 '적폐 청산'을 시도한다면 사실상, '언론 탄압'이 예고된 것이나 다름없다는 우려가 깊어지고 있다.

앞서 13일 KBS 공영노동조합(위원장 성창경)에 이어, 14일에도 MBC공정방송노동조합(위원장 이윤재. 이하 MBC공정노조)은 위원장 명의의 일일보고를 통해 “앞뒤가 맞지 않는 완장질”이라며 비판에 나섰다.

MBC공정노조는 “좌파 언론 ‘카더라’로 촉발된 대통령 탄핵과 이로 인한 조기 대선에서 (언론노조가) 노골적으로 정치적 의도를 가지고 우익 인사들을 표적으로 삼아 깎아내리려는 꼼수”라 지적했다.

또한 “좌파정권 시절 좌익 성향 인사들이 그들만의 부귀영화를 누렸고, 아직도 나눠먹기식 ‘완장질’을 잊지 못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와 함께, “휘두름 당하던 진영이 휘두르니 부당하다 주장하는 것은 알면서 우선 우겨보는 ‘꼬장’”이라 평했다.

▲ 언론노조 홈페이지 캡처 이미지

▲ 언론노조 홈페이지 캡처 이미지

-이하, MBC공정방송노동조합 일일보고 전문-

전국언론노동조합(언론노조)이 ‘언론의 공정성과 독립성을 침해한 언론인 명단 50명’을 발표한 것을 두고 곳곳에서 비판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좌파 성향의 언론이 ‘카더라’라는 논조로 촉발시킨 헌정사상 초유의 현직 대통령 탄핵으로 빚어진 조기 대선에 이번에도 노골적으로 정치적인 의도를 가지고 우익 성향의 인사들을 표적으로 삼아 깎아내리려는 꼼수를 부리고 있습니다.

김대중 노무현 정부 시절 좌익 성향의 언론계 인사들은 그들만의 부귀영화를 누렸고, 아직도 그들만의 나눠 먹기식 ‘완장 질’을 잊지 못해, 또 다시 흉포(凶暴)한 이빨과 발톱을 드러낸 겁니다.

왜들 그러는 겁니까.

본인들이 권한을 휘두를 때는 그 행위를 정당화하면서, 휘두름을 당하던 진영이 권력을 잡고 권한을 휘두를 때는 부당하다고 주장하면 앞뒤가 맞지 않는 행태라는 것을 모릅니까?

알면서 우선은 우겨보는 이른바 ‘꼬장’을 피는 겁니까?

‘후안무치(厚顔無恥)’라는 단어를 그들에게 가르치고 싶습니다.

2017. 4. 14

공정방송노동조합 위원장

이 윤 재 드림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