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뜻과 동떨어진 국회 개혁해야” 국민의회 창립총회 개최
“국민 뜻과 동떨어진 국회 개혁해야” 국민의회 창립총회 개최
  • 김신정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7.04.1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온라인국민의회(약칭 '국민의회')·정종섭 의원실 주최로 국회개혁 주제 심포지엄 26일 개최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사태를 계기로 국회 권력 독주현상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진 가운데, 국회 개혁에 대한 시민단체들의 본격적인 움직임이 시작된다.

대한민국온라인국민의회(약칭 '국민의회')' 창립준비위원회는 정종섭 국회의원 실 주최로 “국민의 뜻과 동떨어진 여의도 국회를 개혁하자”며 국회개혁을 주제로 하는 심포지엄을 오는 26일 오후 2시 국회헌정기념관에서 개최한다.

또한 이날 국가원로회의, 대한민국애국시민연합, 전국학부모교육시민단체연합 등의 후원 하에 '국민의회' 창립총회도 개최한다.

행사는 이기수 국회개혁법국민연합 상임대표 개회사와 정종섭 국회의원 인사말, 이상훈 전 국방부장관과 윤증현 전 기재부장관 격려사가 이어진다.

이후 김흥기 '국민의회' 창립준비위원장의 '국회개혁과국민의회' 발제에 맞춰 정규재 한국경제신문 논설고문(좌장)과 김영호 성신여대 교수, 현진권 전 자유경제원장, 이상로 미래미디어포럼 대표, 이경자 전학연 공동대표 및 김동근 대학생 청년연합 대표의 토론이 이어진다.

'국민의회'는 대한민국의 정통성과 헌법적 가치를 바탕으로 '바른법' 추진과 '그른 법' 저지 등 통해 국회개혁을 목적으로 하는 시민단체로, 전 국민으로부터 100인의 무보수, 명예직 임기 2년 국민의원으로 온라인 의회를 운영하고 국민청원, 국민신문고 등 활동에 주력할 예정이다.

국민의회 측은 “국회개혁을 열망하는 국민들의 동참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